- 상위 문서 : 보루토: 나루토 더 무비, 우즈마키 보루토, 카타스케
파일:코테설계도.jpg
小手 (こて)
1 개요
보루토: 나루토 더 무비에 등장하는 팔찌 형태의 신형 닌자 도구. 개발자는 나뭇잎 연구부의 '카타스케'라는 남자가 담당했다.
2 상세
소개부터 하자면 카트리지에 각각의 속성을 지닌 작은 두루마리를 넣어 정해진 인을 맺으면 카트리지에 선택된 속성의 두루마리가 나와 그 속성에 맞는 술법을 발동하는 닌자 도구로, 술자의 차크라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록 리나 가이 같이 인술 사용 불가로 세계관 내에선 장애 취급을 받는 사람들에게도 희망이 생긴것. 더욱 무서운 건 이 닌자 도구 하나로 윤회안 보유자나 가능하던 5대 속성을 특화 속성 제약 없이 모두 다루는게 가능하고 타인의 술법을 두루마리에 넣고 꺼내는 것으로 나라 일족의 비전 그림자 술법같은 5속성과 관련이 없는 술법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1] 그야말로 나루토 세계관 내에선 최강의 닌자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한 번 사용한 두루마리의 술법은 다시 쓸 수 없고, 본인의 차크라를 이용하는 게 아니라서 위력 등을 컨트롤할 수 없다는 것. 사루토비 코노하마루 같은 경우는 본인의 나선환을 봉인했다 썼는데도 컨트롤이 안 돼서 민가를 날려먹는 사고를 쳤다(...). 그리고 속성은 골라도 술법을 고르는 것도 안 되는 거 같다. 화둔 하나만도 수십개의 술법이 존재하는데[2] 원하는걸 골라서 쓰는 기능은 없는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술자의 차크라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닌자로서의 실력을 가리는 중급 닌자 시험의 성격에 맞지 않아, 이 닌구의 사용은 반칙으로 규정되었으며, 나아가서는 이 도구의 제식채용도 7대 호카게인 우즈마키 나루토가 허가해주지 않았다. 이 때문에 카타스케는 나루토의 아들인 우즈마키 보루토를 꼬셔 보루토가 이 닌구를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다.[3] 물론 보루토도 단순한 꼬드김에 넘어간 게 아니라 이게 반칙인 걸 알고 있으면서도 "이 닌자 도구 사용이 왜 반칙이냐?"인지 의문을 갖고 사용했다는 점. 보루토 본인의 의지도 포함되어 있었다.
단점은 위에 열거했듯이 사용하는 술법의 컨트롤이 안된다는것과 속성만 선택이 가능하다는것. 이 단점을 보완한다면 정말 무서운 닌자도구가 된다. 두루마리도 사이즈가 정말 작아서 같은 사이즈의 가방에 더많이 넣을수 있기 때문에 수백가지 술법을 쓸수 있다는 소리다.
한국 더빙판에서는 계속 과학닌자도구라고만 언급했다.
3 극중에서
소설판 보루토에서는 초반에 사루토비 코노하마루가 곰 잡기 임무에서 나라 일족의 비전 인술인 그림자 묶기를 사용해 곰을 포획하였고 보루토도 코테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이후 호카게실에서 제식채용을 원하는 카타스케가 나루토에게 허가 요청을 받으려고 하지만 나루토는 이를 거부하고[4] 보루토는 코테의 진가를 알고 본인의 의지로 직접 이를 착용한다.
이후 나선환을 만들면 제자로 받아들여주겠다는 우치하 사스케의 앞에서도 이 도구를 사용해 나선환을 만들었으며[5], 중급닌자 시험에서도 수둔과 뇌둔을 조합한 공격을 사용하거나[6]나라 시카다이와의 개인전에서도 그림자 분신술을 만들어내 중닌 시험을 여유롭게 통과한다. 물론 시카다이와의 싸움을 관전하고 있던 나루토는 보루토가 꼼수를 쓰는 걸 눈치채고 아내인 히나타에게 백안으로 투시해달라고 해서 이게 까발려졌지만...
보루토가 "닌자"로 각성하게 된 이후에는 등장이 없다.
하지만 카구야의 아공간에서 나루토와 사스케에게 영혼까지 털린 오오츠츠키 모모시키에게 카타스케가 막타를 치겠답시고 코테를 전부 발사해 모모시키가 부활하는 병크를 저지르고 만다.- ↑ 다만 혈계한계 등 특수한 혈통이 전제조건인 술법도 저장해 쓸 수 있는지는 불명.
- ↑ 봉선화, 용화, 호화구, 호룡화, 호화멸각, 호화멸실, 회적소 등
- ↑ 카타스케는 보루토를 이용해 중닌시험에서 코테의 우수성을 증명하겠다는 속셈이었으나, 인술을 흡수하는 놈이 적으로 나타남으로써 망했어요.
- ↑ 단, 나루토가 신기술 자체의 수용을 거부한 것은 아니다. 초반부에 코노하마루가 코테의 실전 데이터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모습도 보인 걸 봐서 코테의 실용성은 마을 상층부도 상당히 관심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개인의 역량을 변별하는 중닌시험에는 부적절한 물건으로, 카타스케의 요청은 비유하자면 스마트폰은 유용한 기술이니까 수능시험에 스마트폰을 허가하도록 하죠! 수준의 뻘소리다.
- ↑ 사스케는 이때부터 보루토가 꼼수쓰는 걸 눈치채고 있었다,
- ↑ 이때 적의 대사가 "물이 없는 곳에서 이렇게 높은 수준의 수둔을 쓰다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