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네이버 웹툰 여중생A의 등장인물. 주인공 장미래와 같은 반 남학생으로 키가 작고 똘망똘망한 눈이 특징이다. 작 초반부에는 주로 이태양과 같이 다니다가 이경민을 주축으로 한 일진들과 어울리기 시작했다.[1] 작중 표현을 봤을 때, 작은 키 등에서 비롯되는 자신감 부족을 강한 친구와 어울리면서 충족시키려는 것 같다. 이경민에게 구박을 받고 시무룩해있다가, 후배들이 자신을 알아보고 인사하자 곧바로 의기양양해진다.
여자를 매우 밝혀서 의미 없는 행동 하나에도 ‘쟤 나한테 관심 있어!’라고 생각하는 등, 연서복 기질이 다분하다. 미래를 타깃으로 찍었는지 자꾸 말을 걸면서 친해지려 하지만 본의 아니게 자꾸 피해를 주고 있다.
2 작중 행적
작 초반부에 미래에게 동아리 가입서를 내밀면서 대화를 시작한 것으로 미래와 친구가 되지만 본인은 단지 여자애들과 연을 쌓아서 자기 연서복 기질을 만족시키려는 생각이었던 듯하다.
하여튼 미래를 타깃으로 찍고 어떻게든 친해지려 하지만 본의 아니게 자꾸 미래에게 민폐를 끼치고 있다. 조별 과제 때 자료를 매우 늦게 주질 않나, 야동 사이트를 알려주질 않나... [2]
미래가 수행평가 자료를 늦게 준 것을 탓하자 미래의 볼을 꼬집으며 삐지지말라며 넘어가고 이에 미래는 지금한 거 사과야 뭐야? 라며 얼떨떨한 반응을 보이는데, [3] 재민은 쟤 백퍼 나한테 관심 있다며 이태양에게 수군거리고 이태양은 그걸 듣고 개가 짖는걸 상상한다. 한마디로 개소리란 얘기. 미래의 넌 귀엽게 잘생겼다는 말에 가슴을 부여잡고 얼굴을 살짝 붉히자 독자들 사이에서는 미래를 좋아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그런 거 없다.
현재로써 미래에게는 이태양 다음으로 편하게 대할 수 있는 남사친이며[4] 미래의 속사정[5]을 알고 있는 유일한 아이. 미래에게 이태양을 너무 좋아하다간 자기 꼴이 날 것이라 경고하는데, 미래와 이태양의 관계가 이경민과 자신의 관계와 닮았다고 여기는 듯. 이때문에 점점 이태양을 멀리하고 일진들과 더 자주 어울리면서 이태양과 사이가 멀어진다.
50화에서도 계속 이경민 패거리와 어울려다니고 있으며, 고백 준비를 하는 이태양에게 말을 걸지만 그에게 '이경민이랑 놀거면 나한테 말걸지 말랬지' 라고 무시당한다. 이에 송재민은 속으로 이태양을 욕하며 학생들 사이로 사라진다. 그 후 이경민 패거리가 술마시고 사고를 쳤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태양은 그를 그냥 씹었다(…).
어찌보면 이쪽도 그나마 어울려주는 친구(이태양)가 자기한테 아예 관심을 떼 버려서 낙동강 오리알 비슷한 존재로 전락했으니, 묘하게 안습해졌다...
이후 자주 등장하지는 않지만 간간이 보여지는 모습으로는 이백합과 어울리는 이태양을 심히 못마땅하게 보고 있다.
미래를 좀 다뤄볼 목적으로 접근하긴 했다만, 자신의 작은 키에 연연하지않고 귀엽다고 칭찬해주는 태도 등으로 미래에게 호감을 좀 갖게 된 것 같은데, 자신이 미래의 속사정을 아는 와중에 이태양은 이백합이랑 커플을 맺어 버렸으니 이태양을 고지식한 놈(...)이라고 생각하면서 미래에게 안타까움을 느꼈을 수도.
개학식 끝나고 재등장. 여전히 이경민 패거리와 같이 다니는지 같이 학교를 쨌다가 타깃으로 찍힌 미래를 먼저 알아보지만 도와주지 못하고 쩔쩔매기만 했다.
81화 즈음에는 머리를 좀 더 길러 불량스러운 티가 보이게 된다. 이경민의 말에 휘둘려 서열 정리를 해둘 심산으로 이태양에게 이백합을 빌미로 시비를 걸다가 대판 싸우고 만다. 수학여행 때 결국 이경민 패거리랑 얽혀 같이 다친 듯한데 이태양이 병문안도 안 왔다는 걸 보면 이젠 완전히 사이가 틀어진 듯하다.
단체 야영 날, 김유리가 박현진 패거리에게 불려갔을때 망을 보고 있다가 김유리를 찾던 미래에게 '너랑 사는 세계가 다르니 김유리의 일에 너무 깊게 관여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이후 전말을 다 알게 된 미래가 따져오지만 '만약 다 알았다고 해도 이를 선생님에게 알렸으면, 오히려 다구리 당하는 건 너였다'며 해명하는데, 이때문에 미래도 김유리와 친했지만 망을 봐주고 있던 송재민에게 정나미가 떨어지고 일진에 대한 환상이 깨지게 된다. 이에 대해 '우리도 그렇게 의리없지 않다'면서 미래에게 발언을 철회하라고 하지만, '원래 일진들은 잘못을 싹싹 빌면 없던 일로 하고 다시 친해지는데 김유리는 자존심만 앞세우고 인정을 안 하려는 거라 결국 다 김유리 잘못이다'라며 자기합리화를 해서 결국 미래의 마음을 돌리는데 실패했다.
일진으로 전향했지만 아직 미래에게 호감이 있는건지 일반인(?)인 미래에게 일진들의 일에 너무 깊게 관여하지 말라고 충고해주거나, 아이피녀 사건을 조사하는 미래에게 박현진이 김유리를 질투했왔던 일이나, 임태현 선배의 고백과 관해서 트러블이 컸던 일, 아이피녀 사건으로 박현진이 임태현 선배의 마음을 돌린 일 등 뒷이야기를 해주며 자신이 아는 선에서 미래에게 해줄 건 해주고 있다.
3 평가
작 초반부에는 미래를 이용해먹으려는 연서복 기질때문에 비호감을 사긴 했으나 그래도 미래에게 살갑게 대해주는 몇 안되는 사람 중 하나라는 점에서 크게 비판을 받지는 않는다. 이태양과 같이 어울렸던 모습이나 일진 전향 이후에도 미래를 걱정하고 잘 대해준 모습 등으로 허세가 심할 뿐 본성은 착하다는 묘사가 나오면서, 독자들에게 아직까지는 동정표를 사는 중.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여중생A/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그래봤자 이경민에게 자꾸 휘둘리고 쩔쩔매다 자기보다 어린 후배들 앞에서 잘난척하는걸 보면 깍두기 수준으로 보인다.
- ↑ 사실은 2천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와레즈사이트였다. 성인물 배너는 와레즈 광고수익을 위해 달아놓은 거였는데, 아무튼 미래는 전설의 동영상을 보고 시각적 테러를 당하게 된다.
- ↑ 미래라서 저 정도지 보통 여자들은 극혐하는 행동이다. 잘못에 대한 지적과 개선요구를 삐졌냐고 표현하는 것부터 제대로 된 사과 없이 은근슬쩍 신체 접촉을 시도하는 것까지 전형적인 연서복 행동.
- ↑ 일진들하고 노느라 수행평가에 빠졌던 걸 발견하고 분노의 인디언 밥을 시전했다.
- ↑ 이태양을 향한 짝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