숟가락휘기

포켓몬스터기술.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에스퍼변화-8015
숟가락휘기スプーンまげKinesis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대상의 명중률을 1랭크 낮춘다.---

후딘계열 전용기..이긴 한데 이 기술이 존재하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다. 일단 이 기술을 익히려면 하트비늘을 소비해야하고[1] 트레이너중 이 기술을 쓰는 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사용하면 숟가락이 꺾이는 이펙트가 나온다. (다만 옐로버전에서는 화면이 찌그러지는 이펙트였다)

1세대부터 존재했지만, 이것도 포켓몬스터 피카츄가 나오기 전까지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습득이 불가능한 환상의 기술이었다. 적/녹/청에서는 자력으로 이 기술을 배우는 놈이 아무도 없고 인위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방법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일단 존재하기는 하므로 손가락흔들기를 쓰면 나오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된 건지 알 수가 없다. 적녹청 당시 산재해 있던 산더미 같은 버그나 실수를 생각해보면 이것도 제작진이 만들어서 후딘에게 넣어주려다가 까먹은 걸지도 모른다.(…)

피카츄 버전에 가서야 겨우 윤겔라와 후딘의 레벨 1 기술로 등장했는데 이것도 캐이시는 배울 수 없기 때문에 이 기술을 쓰는 야생 윤겔라를 잡아서 쓰는 수밖에 없었다. 그 외에는 N64용 포켓몬 스타디움에서 하트비늘 매니아처럼 기술을 부활시켜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이걸로 되살릴 수 있었다.

실제로 써보기에는 매우 귀찮은 주제에 성능은 보다시피 매우 형편없어서 모래뿌리기는 커녕 상향된 플래시보다도 못한 한심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애초에 사용자인 후딘의 성능과도 별로 맞지 않는 기술이다. 그래도 귀중한 전용기인데 5세대 손톱갈기처럼 특공+1 효과만 추가됐으면 하고 아쉬워하기도 한다.

  1. 레벨 1에 배우기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