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세라를 4등분하고 있는 사대천존 중 한 명. 엄청난 천재이다.
용족 신족이 넘쳐나는 아키 블레이드의 세계관에서 인간의 몸으로 정점에 오른자.
어둠의 여왕 마스사리스에 대항해 7도시 연합국가 세븐즈 리그를 결성하고 대항하던 중 갑작스레 사라졌으나, 원래 사라졌다 나타났다했기 때문에 고위층에선 의외로 걱정하는 사람들은 적었던듯 하다.
허나 자리를 비운 사이 비밀결사 천라의 일원인 다미엔 데브롯이 나타나 수작을 부리기 시작하자 다시 활동하기 시작했다.
작중에서는 쭉쭉빵빵하고 야한 옷 입은 글래머 여성 샤일라 카덴차로 등장한다. 본인 말론 육체를 전생하다가 실수로 성별을 바꿔버렸다고 한다. 정신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육체는 다시 아기때부터 성장하였는지라 대현자라 불리던 그 실력도 많이 줄었다. 실제로 한동안 실종된 이유는 새로운 육체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였다고. 게다가 이전의 전생과 다르게 성별이 바뀌는 바람에 더 문제가 많았다고 한다. 그 중 하나가 재산. 사실 쉴르 하센은 상당한 부자지만, 쉴르 하센이 실종하거나 사망하면 오뎃사 아카데미가 그의 재산을 전부 관리하도록 되어 있어서 현재 샤일라는 거의 무일푼.
참고로 불로불사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이미지 관리. 다른 천존과 다르게 대외적인 이미지가 인간적이었다는게 장점이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우진 칼린즈의 어머니에 관한 일 때문인지 그의 대부기도 하다. 그러나 전생 문제로 실종되던 중에 현가가 망했고 지금의 곤경에 처했기 때문에 우진은 은근히 불만이 많은 듯.
강력한 후견인이던 그가 실종되는 바람에 현성경이 의형제 다말에게 당했다던가. 경매에 오른 가보 무진정광을 낙찰해서 구해다 줬는데 그걸 얘기를 안하고 하는 판에 정작 우진은 헛걸음을 한다던가. 여러가지 의미로 아키 블레이드를 만들어낸 사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구네일을 좌절에 빠뜨렸다는 점에서(...).
단편 동정마법사에서 나왔던 구네일과의 복잡한 관계(...)로 인해 대부분의 독자들이 여성이 된 그(그녀)가 구네일하고 어떤 관계가 될지 주목하고 있다.
몇몇 독자들은 사실 성전환한 이유가 애당초에 여성의 마음을 지니고 구네일을 좋아해서 구네일과 하나가 되고싶어서 일지도 모른다라는 게이스러운 의견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