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고

菅生

1 일본의 성씨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2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에 등장하는 가공의 기업

파일:Qs1u6ZS.jpg

왼쪽은 스고 아스라다~그랑프리 로고, 가운데는 GIO의 로고, 오른쪽은 스고 위너즈(2018~2019) 로고.

TV판에서는 보통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작은 회사였지만, 하야토가 월드 그랑프리에서 우승하면서 회사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회사가 커지기 시작했다. 대놓고 말해 하야토의 우승으로 키워진 회사. 그 회사가 점점 커지면서 두 개의 팀으로 운영하게 되고, 다른 회사와 합병하게 될 정도로 커졌다.

초반에는 스고 아스라다라는 이름으로 출전했다가 하야토의 은퇴와 복귀로 인해 스고 그랑프리, 스고 위너즈라는 두 개의 팀을 운영하게 된다. 그러다가 규정 변경으로 스고 그랑프리로 통합했다가, 2022 시즌에 아오이의 라이벌 기업인 GIO사와의 기술 제휴로 스고 GIO 그랑프리로 팀명이 바뀐다.

GSX를 제외한 모든 차량은 6륜 차량인데, 모두 티렐 P34와 같은 전4륜 -후2륜의 형태를 채용. 마찬가지로 부스트는 모두 차체 후부에 2개 탑재한 형태로 되어 있다. 단, 아스라다가 비교적 큰 부스트 포드를 차체 양쪽 끝에 두고 있는 반면, 가랜드는 비교적 작은 부스트 포드를 차체 중앙부에 집중시켰다는 차이가 있다. 엔진은 자사에서 제조하고 있었지만, 아스라다는 엔진 동력의 부족을 만성적으로 안고있는 경향이 있어서 그 다음에 유니언 세이비어, GIO에서 공급을 받게되었다.

2.1 관련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