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スナイモン SNIMON
[1]
1 종족 특성
- 세대 : 성숙기
- 종족 : 곤충형
- 속성 : 백신
비주얼만 보면 바이러스 같은데 - 필살기
- 쉐도우 시클 : 눈에 띄지 않는 초음속으로 한번에 베는 기술.
- 몸통 박치기 : 전력투구하는 기술
- 샤프 엣지 : 불명.
2 상세 설명
바이러스 헌터의 실험체로서 어떤 연구소에서 만들어진 곤충형 디지몬. 사마귀의 데이터로 만들어졌으면서 기계처럼 정확하게 목표를 바짝 뒤쫓는다. 성격은 잔인하고 냉혹해서 백신종이나 데이터종들도 두려워하고 있는 존재이다. 적을 궁지로 몬뒤, 거대한 낫으로 베어 죽인다. 양쪽 팔의 낫은 날카로우며 예리함을 지니고 있어서 모든것을 날카롭게 벨수있다. 스나이몬은 눈이 없는 디지몬이지만 머리부터 난 붉은 더듬이가 센서가 되어 있기 때문에 목표물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수 있다. 흉악하기 때문에 정의의 집단“바이러스 버스타즈”에는 들어 있지 않았다고 여겨지고 있었지만, 최근 바이러스 버스타즈에 속하는 스나이몬도 확인되고 있다.백신 맞냐?
3 작중 묘사
3.1 디지몬 어드벤처
묘티스몬의 부하로 36화에서 첫 등장. 팬텀몬이 8번째 선택받은 아이를 찾기 위해 태스크몬과 함께 등장하여 나름 활약을 했다. 그러나 아이들의 디지몬이 완전체로 진화하니까 바로 밀려버리게 되고[2] 이후 베놈묘티스몬의 부활을 위한 제물로 태스크몬과 함께 사라졌다.
3.2 파워 디지몬
초반에 디지몬 카이저의 부하로 등장했으며 호루스몬과 싸우지만 호루스몬에 의해 검은고리가 파괴당하고 제정신으로 돌아온다. 25화에서는 아라크네몬이 만든 다크타워 디지몬으로 등장하였는데, 스팅몬에게 저항조차 하지 못하고 순삭당했다. 28화에서 아라크네몬에 의해 조종당하여 아이들을 27~28화에서는 다른 곤충형 디지몬과 함께 아라크네몬에게 조종당하여 많은 수로 몰려와 선택받은 아이들을 공격해 궁지로 몰아넣었다. 그외에도 러시아의 선택받은 아이들중 한명의 디지몬으로 등장한다.
3.3 디지몬 프론티어
5화에서 등장하며 코쿠와몬의 공장의 악덕사업주. 코쿠와몬을 노예처럼 부려먹는다. 이후 고부리몬 무리들과 함께 싸우지만 안도영이 진화한 블리츠몬에게 결국 격파당하고 스캔된다.
어째 설명도 그렇고 백신인데 악역으로만 나온다.
4 기타
비슷한 성숙기 곤충형 디지몬인 캅테리몬, 쿠가몬, 플라이몬들은 전부 디지몽에 나왔었는데, 얘만 제일 늦게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