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오인 카나

파일:Attachment/chara kana.jpg
周防院 奏(すおういん かな)

소녀는 언니를 사랑한다의 히로인이며 작은 몸집과 그에 비해서 다소 큰 리본이 특징. 설치화면에서 리본을 돌리며 허리춤을 추며 (근데 후반 가면 좀 무섭다.) [1] cg보기에서 아직 보지 않은 cg 대신으로도 허리춤이 나온다.
성우는 게임판은 키무라 아야카, TV애니메이션&드라마CD판은 칸다 아케미. 생일은 8월 26일.

신입생으로 기숙사에 살고있으며 미야노코우지 미즈호의 시중을 든다.[2]

카미오카 유카리와 친구이며 유령 같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실제로 미즈호 방의 유령 이야기를 꺼낸 것이 카나. 그 후에 실수로 부적을 찢어 타카시마 이치코의 봉인을 풀어버린다. 그리고 이후 곧 친해졌다.

신체능력이 좋은편은 아니며[3] 소극적인 성격이지만 연극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실력은 꽤 좋은편이라 문화재때 히로인 역할을 잘 소화해 내고[4] 의외로 관찰력, 통찰력이 좋은편이라 아무도 알아맞추지 못한 드라마의 반전을 알아채기도한다. 본인 이야기로는 책을 많이 읽으면 좋아진다고 한다.

말투가 다소 특이. 완성된 문장 뒤에 ~のです(よ)등을 붙힌다.

귀여운 문과계 후배의 표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고아였으며, 뒤의 큰 리본은 고아원 원장선생님이 죽기 전에 카나에게 준 선물. 그래서 언제나 떼어놓지 않으려고 한다. 참고로 말투도 원장선생님의 흉내. 고아인 것과 미즈호의 시중을 든다는 이유로 잠시 신입생들에게 따돌림 비슷한 상황까지 간 적이 있었다. 문화제 때의 모습을 보면 반 친구들과는 사이 좋게 지내는 듯.

카나루트에서는 이치코의 성불 전에 미즈호를 맡긴다는 부탁을 듣는다.
모종의 계기로 미즈호가 카부라기 집안의 후계자라는 것을 알고 존경하게 된다. (이 때, 이츠쿠시마 타카코는 미즈호가 남자란 걸 알게 된다. 문화제 이후로 미즈호를 좋아하고 있었고 성별의 벽도 사실상 사라졌지만 집안 문제 때문에 포기하고 카나를 응원하게 된다.)

이후에는 그다지 큰 내용은 없고 미즈호가 남자라는 것을 밝히고 러브러브 해피엔딩.

3학년때 엘더 시스터로 선출된다. 카나는 문과계의 백국(흰 국화)의 그대, 유카리는 체육계의 호박의 그대로 불릴정도. (덧붙여서, 유카리의 경우에는 학생회장이 되었다고 한다.) 기숙사에선 후속작 소녀는 언니를 사랑한다 - 두 사람의 엘더의 히로인인 나나하라 카오루코의 언니다.

졸업후 미즈호와 결혼할때까지 거의 자라질 않아 미카도 마리야는 미즈호가 로리콘이라고 놀렸다.

  1. 400px I CAN FLY!!!!!
  2. 기숙사 전통으로 후배와 선배가 짝을 이뤄 후배는 시중을들고 선배는 가르침을 주도록 되어있다.
  3. 걷다가 자주 넘어져서 선택지에 따라 미즈호에게 걸음걸이 연습을 지도받기도 한다.
  4. 히로인을 추천한 것은 의외로 부장이 아닌 타카네 미치코이다. 존경하는 '언니'인 미즈호에게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 그리고 그대로 맞아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