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chara ichiko.jpg
高島 一子(たかしま いちこ)
소녀는 언니를 사랑한다의 히로인... 이자 유령. 성우는 게임판은 쿠사야나기 준코, TV애니메이션&드라마CD판은 고토 유코.
20년전 미야노코우지 미즈호의 방에서 죽은 소녀로 생기 발랄, 정신없이 빠른 말투를 사용한다. 좀 옛날 사람이라서 그런지 옛날의 연예인들이 현재에 와서 나이든 것을 보고 놀라기도 하며, 유행이 지나간 말을 쓰기도 한다.
몸이 아픈 상태로 미즈호의 어머니[1]를 만나기위해 기숙사로 찾아왔지만 당시 부재중. 안에서 문을 잠그고 옷장 안에 숨어있었기 때문에 사망하고 난 뒤에야 발견되었다.
죽은뒤 심령현상을 일으켜 어떤 고승에 의해 부적으로 봉인되었지만 언니(미즈호의 어머니)와 추억이 담긴 방의 가구위치를 바꾸려 할때마다 다시 말썽을 일으켜 미즈호가 오기전까지 사용할수 없었다. 미즈호가 입주한뒤 스오인 카나가 실수로 부적을 찢어서 깨어난뒤 미즈호를 언니 라고 부르면서 반가워한것도 20년전의 사치호와 외모도 같고 방 가구 등도 같기 때문.
사람 등에는 닿을 수 있지만 물건에는 닿지 못하는 듯. 언니 (미야노코우지 미즈호)에게 차를 내올 수 없다며 슬퍼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인 루트에서는 엔딩까지 승천하지 않지만, 미카도 마리야와 카미오카 유카리루트에서는 엔딩 직전, 그 외의 루트에서는 무도회 전에 승천한다.
처음엔 기숙사에서 나올수 없는 지박령으로 생각되었으나 점차 활동범위가 넓어져 학원 내라면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고, 이치코 루트를 탈시 학원 밖으로도 나올수 있게된다.
미즈호와 유니존(?)하면 실제로 여체화도 가능하다. 고자라니!! 작중에서는 이걸로 수영 수업을 어떻게든 통과했으며, 그 이외에는 오마케 시나리오에서 한 번 쓴 것 이외에는 등장 없음. 단 약 1시간 정도 밖에는 버틸 수 없으며 쓰고 난 후에는 상당히 피곤해지므로 남용은 불가.
- ↑ 미야노코우지 사치호. 당시 엘더 시스터였으며 미즈호와 판박이 수준으로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