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비드맨)

1 개요

燕 ツバメ(츠바쿠라 츠바메)[1]

비드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네다 토모코 / 바바라 굿슨 / 배정미.[2]

1.1 구슬대전 배틀비드맨

tumblr_mmu841Tx1W1sprf0zo1_400.gif
사용 비드맨은 윙 섀도우 → 윙 스워드

6화에서 첫등장. 강토와 함께 알마다의 제자가 되어 특훈을 받는다. 덕분에 실력이 많이 강해졌다. 그래서인지 초반엔 산초 1인격의 외관만 보고 얕보는 등 미성숙한 행동을 하기도 하였으나 곧 고치게 된다.

작중 성격은 닌자답게 의젓하지만 의외로 애교가 많아 강토와 스킨십을 하는 등 성정체성이 의심되는 행동을 자주 한다. 게다가 외모와 의상도 중성적이고 성우 역시 여자라 이 캐릭터를 여자아이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하지만 남자다.

사형으로 클라우드를 두고 있다. 스카이의 부모님은 일본 - 인도계이며 그래서 닌자임에도 갈색 피부인 이국적인 외형이 나올 수 있었다. 1인칭은 셋샤(拙者).

1.2 천하통일 파이어 비드맨

Terry.png
사용 비드맨은 윙 스워드 → 윙 썬더 스워드, 소지 스트라이크 샷은 분신탄.

4화에서 재등장. 사형인 클라우드와 함께 위너즈에 출전하기 위해 스트라이크 샷을 찾아다닌다. 이 과정에서 전작보다 성격이 많이 침착해지고 어른스러워졌다는 게 드러난다.[3]

그러나 이후로 염주와 더불어 수난을 제일 많이 겪을 인물. 다른 친구들도 스트라이크 샷을 찾는 과정에서 꽤 많은 고초를 겪지만, 유독 스카이가 그 중에서도 험하게 굴려진다. 스카이가 보는 앞에서 사형이 대신 살해당하고,[4] 그 때문에 한동안 복수귀가 되어 1부 때와 같은 캐릭터가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로 흑화하기도 한다.

그러나 여러 방황 끝에 진정한 적은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걸 알아내고, 그것을 없애는 과정에서 스트라이크 샷인 분신탄을 획득하게 된다. 다만 획득 시점이 위너즈 개최일보다 훨씬 지나있었기 때문에 대회에 출전하지 못한다. 그 후 비드맨을 윙 썬더 스워드로 파워업 한 뒤, 하리와의 싸움에서 승리해 하리를 절벽에서 떨어트린다.[5]

위너즈가 종료되고 나서 바로 데빌루스의 세계정복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여행에 합류한다.

납치된 아큘라스를 구하기 위해 데빌루스 일당의 아지트에 돌입하고 나서는 강토를 먼저 보내고 뒤에 남아서 싸운다. 45화에서는 페레스와 대결을 하는데, 엄청난 투혼을 보여주지만 결국 지고 자신도 죽음의 위기에 처하나, 살아있었던 클라우드가 구해준다.

1.3 원작

애니와 달리 하의실종 디자인이다.

원작에서의 프로필은 10세, 생일 6월 6일, 키 130cm, 몸무게 29.3kg, 혈액형은 A형이다.

2 사용 비드맨

  • 윙 섀도우
Wing_Ninja.jpg
처음부터 가지고 있었던 비드맨. 주연 4명(강토, 그레이, 스카이, 산초)의 초기 비드맨(코발트 블레이드, 크롬 재퍼, 윙 섀도우, 헬리오 브레이커) 중에서 혼자만 초반 오프닝에 안 나온다(...) 주연 4명의 초기 비드맨 중에서 가장 오래 버텼으나, 결국 후반부에서 염주의 블레이징 카이저의 일격에 박살난다. 참고로 완구에서 일반 크기는 아머만이 발매되었으며, 소체는 비드맨 제로 상품에 들어있는 세 가지 컬러의 제로(회색, 파란색, 검정색) 중 검정색 컬러의 제로이다.[6]
  • 윙 스워드
파일:IMG -shvu9f.jpg
전설의 부품을 손에 넣은 뒤 비드맨 제로에 장착해 만든 비드맨. 2기 초중반부까지 사용했다.
  • 윙 썬더 스워드

Wing_Sword_Thunder.jpg

분신탄을 얻고 뜬금없이 사용하는 윙 스워드의 파워업 비드맨.[7] 코어가 베어링 코어에서 약간 바꾼 코어로 변경되었다. 그러나 애니에서의 등장 시기가 위너즈 대회 준결승전 직전, 즉 카트리지 시스템 비드맨이 등장할때까지 얼마 안남은 시점이였고, 스카이가 위너즈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기 때문에, 데빌루스 편이 시작하자 마자 동네북 신세이다(...)[8] 그러나 45화에서 비록 지기는 했지만 주인이 페레스와의 대결에서 엄청난 투혼을 보여준 덕에 체면치레는 했다. 완구에서는 3개의 한정 비드맨을 같이 넣은 한정판 세트 2탄에만 들어가 있다. 즉 한정판.[9]
  1. 츠바메는 일본어로 제비라는 뜻이다.
  2. 더빙판은 적당히 소년의 목소리로 들리지만, 원판은 정말 여자아이처럼 들린다. 덕분에 성별을 분간하기가 더 어렵다(...). 사실 더빙판도 간혹 여자아이처럼 들릴 때가 있다.
  3. 그래서 전작에서의 애교있는 성격은 볼 수 없지만 강토와의 스킨쉽은 여전히 작중에서 종종 나온다(...).
  4. 사실 죽은 건 아니다. 45화에서 스카이를 구하면서 다시 등장한다.
  5. 그러나 하리는 데빌루스가 구해주었다.
  6. 문제는 3가지 중 랜덤으로 1개가 나온다는 것이다(...) 즉 애니판의 컬러링을 재현하려면 검정색이 나올때까지 뜯어야 한다(...)
  7. 아마 분신탄의 힘으로 파워업 한 듯?
  8. 이는 칸노스의 브레이크 오거도 마찬가지.
  9. 아마 코어 부분과 컬러링을 제외하면 기존의 윙 스워드와 다른 게 전혀 없기 때문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