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드론

1 Squadron

기병 대대, 해군 전대, 공군 대대 등을 뜻하는 영단어.

2 쥬라기 원시전 2에 등장하는 원시인족 유닛

e0076002_4cabc019de092.jpg

바람을 타는 글라이더.

다른 유닛은 덩치가 있어 속에 조종사가 들어있을 거란 상상이 가능한데 스쿼드론은 몸체가 사람보다도 적어 누군가 조종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다. 원시의 테크놀로지는 공격이 가능한 무인 전투기는 껌으로 만드는 모양이다…UFO 타고 온 외계인도 처절히 응징하는 원시 테크놀로지에게 이정도는 우스운 게 틀림없다 바람을 타고 날기에 날개는 항상 최상의 바람을 유지하도록 앞뒤로 펄럭인다.

미래나 과거나 인간의 소형 전투기가 가진 운명인지 이쪽도 종이비행기. 활공 속도는 엄청나지만 공방이 쓰레기(…)라 교전을 못한다. 천적이 아닌 공중유닛은 같은 스쿼드론이나 대공능력이 없는 유닛 정도.

짤짤이도 가능하지만 일꾼들을 능가하는 유리몸이라 대공 유닛이나 방어건물을 잘못 만나면 녹아난다. 게임 내에서 가장 천적은 엘프족의 피닉스. 소형이라 잘뭉쳐지는데다가 피닉스의 일직선 방사공격에 순식간에 스쿼드론 여러기가 녹아난다. 게다가 스쿼드론 여러기가 녹아나는 순간, 피닉스는 레벨업 하면서 플랫탑으로도 잡을 수 없는 경지까지…

하지만 속도가 워낙 빠르기에 적절한 수를 갖춰 적절하게 테러하면 적절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나이트킹 데몬, 켄트로스 등의 공중공격이 불가능한 중형 지상유닛에게는 그야말로 천적과 같은 유닛.

3 노바1492의 팔형부품

해당 항목의 팔형 항목 참조

4 magma mobile의 게임

파일:Screenshot 2016-01-13-21-33-31.png

흔한 전투기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