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블래스트

유희왕의 일반 마법 카드.

card1003068_1.jpg

한글판 명칭스타 블래스트
일어판 명칭スター・ブラスト
영어판 명칭Star Blast
일반 마법
500 배수의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발동한다. 자신의 패 /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의 레벨을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500 라이프 포인트당 1개 내린다.

심홍의 위기에서 등장한 카드.

사용법은 다양하여 우선 싱크로 소환, 엑시즈 소환 등을 위한 레벨 조정을 할 수 있다. 내릴 수만 있고 올릴 수는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레벨5~6정도의 싱크로에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효과. 역으로 소재의 레벨이 대부분 높아서 문제인 TG 할 버드 캐논이나 슈팅 퀘이사 드래곤의 소환에도 쓸 수 있다.

사황제의 능묘처럼 라이프를 대가로 상급/최상급 몬스터를 릴리즈 없이 소환하는 데도 쓸 수 있다. 능묘의 대용품으로 쓸 경우 레벨 5나 레벨 7의 경우 사황제의 능묘보다 라이프가 적게 들며, 라이프를 조금만 지불하고 제물의 수를 1체 줄이는 식의 좀더 다양한 운용이 가능하고 상대에게 효과를 이용당할 일도 없지만, 레벨 9 이상일 경우에는 손해가 되며 지속적으로 쓸 수 있는 필드 마법과 1회용인 일반 마법이라는 근본적인 차이도 있으므로 모든 면에서 그쪽보다 뛰어난 것은 아니다.

원작 사용자는 보머. 루아와의 듀얼에서 500포인트를 지불하고, 서몬 리액터 AI의 레벨을 4로 내려 일반 소환했다.

또한 크로우 호건과의 라이딩 듀얼때는 자이언트 폭탄 에어레이드의 효과 코스트로 버려졌다. 현실적으로 라이딩 듀얼에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한 일반 마법 카드를 왜 라이딩 듀얼에 들고 있나면, 게임에선 스피드 스펠이 아닌 보통 마법 카드는 게임등에서는 아예 덱에 못 넣지만, 애니의 룰에서는 덱에 넣을 수는 있다. 사용하면 2000 대미지를 받지만…

일러스트에 있는 것은 사파이어 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