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룡 헤테로라운드 드래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5d0fc1bb.jpg

한글판 명칭시공룡 헤테로라운드 드래곤(미발매)
일본판 명칭 時空竜 ヘテロラウンド・ドラゴン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G GUARDIAN15000기어 크로니클기어 드래곤1다크 존
【G 가디언】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이고, 자신의 G 존의 앞면인 G 가디언이 3장 이하라면 쓸 수 있다) - 상대 턴의 가드 스텝 -【패에서 힐 트리거를 1장 선택해,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가디언 서클에 콜한다.
【자동】 : 【소울 블래스트 (1)】 이 유닛이 가디언 서클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크로노 제트」를 포함한 뱅가드가 있다면,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한다. 상대는 그 유닛을 자신의 덱에 되돌리고, 덱을 셔플하고, 덱 위에서 1장을 보고, 리어가드 서클에 콜한다.
「사납게 울부짖는 방패는「정해진 미래」에 거역한다.」

2 설명

운명의 톱니바퀴에 등장하는 기어 크로니클의 G 가디언. 이름의 의미는 알 수 없으나 굳이 의역하자면 이형의(Hetero)+회전(Round)이라는 의미가 될 듯 싶다.골든 라운드였으면 재밌었을텐데

가디언 서클 등장시 소블 1을 지불하고 상대 리어가드 1장을 덱 바운스 시키고, 셔플시킨 다음 덱 위에서 1장을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게 만드는 능력을 갖고 있다.

사실상 데미우르고스펜릴축 제네시스, 구 오라클 싱크탱크의 안티 카드. 셋 다 공통적으로 덱 조작에 관계된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이 카드가 뜨는 순간 망했어요를 외치게 된다. 특히 덱 위를 조작하는 데미우르고스와 펜릴의 경우 덱조작으로 트리거를 덱 맨 위에 올려놨다가 이 카드가 떠서 덱을 셔플하고 콜한 게 트리거라면 가히 멘붕감.

게다가 덱 바운스시킬 상대 리어가드는 이쪽에서 지정할 수 있기에, 상대의 어태커 리어가드를 지정해 덱으로 돌려버리고 약체화를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근데 같은 카드 또 나오면 이쪽이 빡친다[1]

2.1 카드 설정

없음.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운명의 톱니바퀴G-CB04/008RR일본일본 최초수록
  1. 실제로 2016년 9월 27일자 뱅가드 정보국에서 시행된 닥터 오와 이시이 마크의 파이트에서 이시이가 데미우르고스의 카운터로 이 카드를 내놓았으나 덱으로 되돌렸던 카드가 똑같이 튀어나오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결국 닥터 오의 승리로 끝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