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장치의 신 데미우르고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WS126488.jpg

한글판 명칭기계장치의 신 데미우르고스
일본판 명칭機械仕掛けの神(デウスエクスマキナ) デミウルゴス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기어 크로니클기어 콜로서스1다크 존
【초월(스트라이드)】 : - 스트라이드 스텝 -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장 이상 버린다.】뒷면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기동】【뱅가드 서클】 : 【바인드 존으로부터 서로 다른 카드명을 가진 십이지각수 12장을 골라 드롭 존으로 보낸다.】드롭 존으로부터 12장을 골라 덱 위에 좋아하는 순서대로 놓고, 그 턴 중 【자동】뱅가드 서클】 : 이 유닛이 어택한 배틀 중, 상대는 그레이드 1 이상의 유닛을 패에서 가디언 서클에 콜 할수 없다.」를 얻는다.
「신은 고통을 없앤다. 자유없는 행복한 미래를 통해서.」(GR)
「세상을 구할 완벽한 미래를! 테리오스 파라디소스![1]」(SGR)

2 설명

운명의 톱니바퀴에 수록되는 메인 G 유닛. 기계장치의 신이라 쓰고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고 읽는다. 데미우르고스는 플라톤이 제창한 우주생성론에 등장하는 창조주를 일컫는 말.

바인드 존에 존재하는 서로 다른 12장의 십이지각수 유닛들을 드롭 존에 보내는 것을 코스트로 드롭 존에서 다시 12장을 골라 덱 위에 좋아하는 순서대로 보내는 단 하나의 효과만을 갖고 있다.

드롭 존에서 덱 위로 보내지는 12장은 무엇이든 상관없기 때문에 트리거 유닛들로만 채우는 것도 가능하다. 때문에 효과를 발동한 뒤, 데미우르고스로 어택하면 그레이드 0과 G 가디언만으로 밖에 막을 수 없는 최대 41k+@[2]까지 펌핑한 크리티컬 4의 공격이 날아오게 된다. 코스트를 위해서 바인드 존에 서로 다른 12장의 십이지각수 유닛들을 모아둬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히트하는 순간 사실상 게임이 끝나게 되는 셈이다. 그야말로 데우스 엑스 마키나.

천적은 같은 팩에서 등장하는 G 가디언 시공룡 헤테로라운드 드래곤. 드라이브 체크를 하기 전에 덱이 셔플되기 때문에 드라이브 체크가 제대로 꼬이게 된다.

사실상 바인드 존을 활용하는 크로노 팽 타이거 주축 십이지각수 덱의 피니셔.

애니에서는 묘진 류즈가 사용. 이 유닛으로 먼저 파이트를 건 이부키 코우지를 쓰러트리고 신도 크로노와의 최종 결전에서도 등장하지만 크로노의 시공룡 헤테로라운드 드래곤에 의해 덱이 셔플되는 바람에 트리거가 모자라서 공격이 막힌다. 스킬 발동시 대사는 SGR판 플레이버 텍스트에도 적혀있는 테리오스 파라디소스.

주간 뱅가드 칼럼에서 밝혀진 바로는 똑같이 무인편 시즌3의 보스급 유닛이었던 성휘병 오메가 그렌디오스를 오마쥬했다고 한다. 묘진 류즈의 야망인 '완전한 미래의 실현'을 구현해놓은 듯한 스킬을 주되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조건으로 만들어졌다고.

이 때문인지 저 슈퍼로봇스러운 일러스트 담당자도 그렌디오스 시리즈를 그렸던 오바리 마사미. 구도마저 그렌디오스 시리즈와 대칭이다.[3]

3 설정

먼 옛날, 모든 차원의 우주에서 가장 앞선 시공 기술을 가진 세계가 있었다. 그들은 "시간"와 "시공"의 메커니즘을 완전히 알아낸 유일한 존재였으나, 그 연구는 이윽고 관련자들을 광기로 이끌었다. 자신들만이 시간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고 알게 된 이들은 오만하게도 시공을 넘어 산재하는 모든 세계의 지배자가 되려고 획책했다. 그걸 위해 모든 차원, 시공·시대를 불문하고 침략할 이상적인 무기―후에 "데미우르고스"로 일컬어지는 재앙을 잉태한 것이다. 최종적으로 한 용감한 연구원이 이끄는 파벌에 의해, 데미우르고스는 강력한 봉인을 받고 스스로의 힘으로는 두 번 다시 되돌아올 수 없는 시공의 틈새로 던져진다. 그러나 그 사이에 멸망된 세계의 수는 셀수 없이 많았다고 한다. 또한, 봉인을 실시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세계가 시공간에 혼선을 빚은 것에 대한 속죄로 시공을 조율하기 위한 조직을 창설했다. 이것이 "기어 크로니클"의 시작으로 알려졌다.

설정을 보면 알겠지만 기어 크로니클이라는 클랜이 만들어지게 된 계기 그 자체.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운명의 톱니바퀴G-CB04/001GR/SG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그리스어로 완벽한 낙원을 뜻한다. 덧붙여서 원문 또한 그리스어(τελειος παράδεισος)로 되어 있다.
  2. 부스트나 리어가드, 하츠의 스킬 등에 의한 추가적인 파워 펌핑을 했을 경우.
  3. 굳이 따지자면 오메가 그렌디오스 쪽이 더 가까운 편. 오메가루프는 한 손이 뒤로 빠져있지만 오메가 그렌디오스는 양 손이 다 앞으로 나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