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마비노기/지역
시드 스넷타 |
티르코네일 |
마비노기의 지역. BGM은 '여신의 날개에 입을 맞추어라'.
1 개요
Sidhe Sneachta. Sidhe는 요정이 사는 언덕이라는 아일랜드 말이고 Sneachta는 눈이란 뜻이다. 티르 코네일 북쪽에 있으며 이젠 별 의미 없는 제한이지만 누적 레벨이 15이하인 캐릭터는 들어갈 수 없다.[1]
C3 이후로는 눈사람을 때리면 나오는 눈덩이를 얻기 위해 프로즌 블래스트를 수련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찾아야 하는 곳이 되었...으나 이젠 전용 결정을 쓰지 않는지라 무의미해졌다.
2 특징
항상 눈으로 덮여 있는 지역으로, 눈사람이 다수 있다. 항상 눈이 내리고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여기서 돌던지기를 하면 눈을 던지고, 썰매를 끌 수 있는 펫이 활약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장소기도 하다. 하지만 썰매개가 단종됐다.
G1의 첫 퀘스트인 귀걸이 찾기[2][3][4]와 정령무기 계약을 위해 찾는 경우밖엔 없던 곳이라[5] 2008년에 무료화가 되기 전에는 유료 결제를 하지 않으면 들어가지 못하는 장소이기도 했다.
마비노기가 막 오베를 끝내고 G1을 시작했을때 특정한 눈사람을 쳐도 귀걸이가 떨어지지 않는 버그로 인해 서버를 다운한뒤 다시 오픈한 적이 있었다.
곳곳에는 선공 몬스터인 코요테들이 살고 있다.
3 상주 NPC
- 타르라크: 드루이드. 어떤 사건에 의해서 낮에는 곰이 되고 밤에는 인간이 되는 특이한 NPC. 자세한건 항목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