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터 나나

01c90aff-s.jpgSister-Nana.png
라이트노벨TVA
b0339010_57fbdb861e1d6.jpg
변신 후변신 전(하부타에 나나/좌측)[1][2]
마법소녀 육성계획 등장인물
?width=150?width=150?width=150?width=150
스노우화이트라 퓌셀리플톱스피드
?width=150?width=150?width=150?width=150
룰러스윔스윔유나엘미나엘
?width=150?width=150?width=150?width=150
타마네무링시스터 나나베스 윈터프리즌
?width=150?width=150?width=150?width=150
캘러미티 메어리매지컬로이드 44숲의 음악가 크람베리하드고어 앨리스

시스터 나나
シスターナナ
본명하부타에 나나 羽二重奈々
아바타수녀
마법사랑하는 사람의 힘을 한껏 끌어낼 수 있어
출신작품무인
담당 성우하야미 사오리
OFFICLAL FANBOOK 스테이더스
파괴력내구력민첩성지성자기주장야망/욕망마법의 잠재력
4443441
모르는 것 투성이여도 선배에게 여러가지 물어보는 것도 괜찮아요.

1 개요

마법소녀 육성계획에 등장하는 마법소녀 중 한 명

2 마법의 설명

대상의 신체 능력을 강화하는 마법. 시야에있는 한 사람의 신체, 마법의 능력을 강화한다. 시야에서 벗어나는 순간 효과는 사라진다. 자신을 대상으로 할 수 없다. 마법의 대상은 연애 대상 한정이 아닌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있다면 누구라도 좋은 모양.

3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자신의 소망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사지로 끌고 가려는 위선자

자기혐오에 빠져있으면서 자신을 사랑하고, 빨리 사라지고 싶은데 그때는 적어도 비극적인 뭔가로 죽음을 장식하고 싶은 인물.

윈터프리즌과 사랑하는 관계. 자신을 위해 싸워주는 존재, 그녀의 왕자님 윈터프리즌만을 위한 마법을 사용한다. 자신은 어디까지나 무력한 '지켜줘야할 존재'로서의 입장을 관철하려고 한다. 마법소녀 육성계획이 시작하기 전 부터의 목표란 "다정하고 순수한 히로인이 되어 왕자님을 감싸다 죽고 싶었다."는 것.

그러므로 윈터프리즌을 데리고 언제나 위험한 곳을 향한다. 마법소녀끼리 서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아무 계획 없이 그저 마법소녀들을 만나는 이유는 ""다정하고 순수한 히로인이 되어 왕자님을 감싸다 죽고 싶었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윈터프리즌을 사지로 끌고 가는 것 뿐.
진심으로 마법소녀들이 서로 힘을 모아야 한다 생각한다기보다 자신의 왕자님에게 '다정하고 순수하다'는 모습을 연출하려한 것 뿐이다.

결국 '스노우 화이트'를 습격할 정도로 위험한 '룰러' 팀을 만나 '윈터프리즌'이 사실상 죽기 일보 직전에 처했지만 한 발 늦어 자신이 먼저 감싸 '윈터프리즌' 대신 죽지 못한 상황에 처해 소망을 이루지 못하게 되자 '윈터프리즌'이 전력을 다해 '시스터 나나'를 살려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목매달고 자살을 한다.
그토록 작중에서는 눈물을 보이거나 울거나 떨고있기만 했지만 윈터프리즌을 잃고 난 이후는 결코 눈물을 보여주지 않는다. 단지 허무감을 안고 침대에서 누워있을 뿐, 눈물을 보여 효과가 있는 상대는 더이상 없기 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것 자체가 무의미해진 것이다.[3]

왕자님의 원수를 갚기 위해 싸우는 히로인은 될 수 있을 것이였다.[4] 그러나 살고싶다는 생각은 없고 다만 아름답게 살아 남거나 아름답게 탈락하는 그 결말이야말로 그녀가 원하는 것이었다.

그저 시스터 나나의 무사를 기도하고 눈을 감은 윈터프리즌과는 결정적인 단절을 느끼기에 당연했다.

라 퓌셀의 첫 교육담당.

신체 능력이 ♡4이다(!). 피티 프레데리카, 프킨, 리플, 라피스 라즐리느 등 작중에서 훌륭한 전투 능력을 보여준 마법소녀들과 같은 신체 능력을 가지고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신체 능력 ♡4로써 전투없이 탈락 한 것은 시스터 나나 단 한명. 인간 상태에서 자살한 것도 유일하다.[5]

3.1 애니메이션

  • 1화에서 윈터프리즌과 같이 스노우화이트에게 인사하는 장면으로 짧게 등장하였다.
  • 2화에서 네무링이 탈락되자 작별인사를 하는 모습으로 나왔다.
  • 3화에서 크람베리파브의 이야기[6]를 듣게 되었다고 한다.
  • 4화 마지막 부분에 리플과 톱스피드와 만난다. 이 이후의 상황은 5화의 아방 파트로 이어지며, 리플은 그녀의 행동거지에서 자신의 어머니를 빗대어보고 불쾌해한다.
  • 5화에서 처음으로 원래 모습인 '하부타에 나나'로 등장하였다[7]. 매지컬로이드44와 도구를 거래하였으며 거래 1번에 1만엔 권(10만원 정도)을 건넸다.[8] 그리고 윈터 프리즌과 팀으로 크람베리와 격투를 벌였으나 후퇴하였다. 마지막으로 하드고어 앨리스와 만나 대화한다.

4 기타

bandicam_2016-09-27_11-53-01-866.jpg

애니화 기념 카운트다운 일러스트에서 윈터프리즌과 붙어놓은 일러스트
  1. 우측은 베스 윈터프리즌.
  2. 여태 다정한 척, 약한 척 하며 운건 오로지 '윈터프리즌'에게 자신은 '다정하고 약한 공주님'이라는 연출을 위해서였다.
  3. 시스터 나나는 밑에 글을 읽어보면 알지만 능력치만큼은 라퓌셀 이상이라 복수를 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아니 애초에 자신이 나약하고 약한 히로인이라는 역할 몰입을 포기하고 싸웠다면 윈터 프리즌은 죽지 않을 수도 있었다.
  4. 그러나 자살 자체는 시리즈 전체를 보면 restart 노코짱도 자살로 죽었다.
  5. 마법소녀를 그만두거나 박탈당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6. 배스 윈터프리즌의 본 모습 형태인 아슈 시즈쿠와 동거하고 있고, 과거에는 그녀들 외 5명이 함께 친분이 있던 사진이 있다. 현 시점에서 이들의 행적은 알 수 없음.
  7. 여기서 곤충 암수 감별기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