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하라 사와야

우스잔 고교 마작부원
시시하라 사와야마야 유키코이와다테 유안히모리 치카코모토우치 나루카

2iwKf2cZ_400x400.jpeg
bca58066c4bd7fa9bd85f75fd5ea13ce.png

당연히 왼쪽의 인물이 시시하라 사와야다.[1]

獅子原 爽(ししはら さわや)

우스잔의 주접담당
쪼꼬레 선배

1 설명

사키 -Saki-의 등장인물. 우스잔 고교 3학년. 오른쪽 머리카락을 포니테일로 묶고 있는 빨간색 머리카락의 소녀. 체구는 조금 작은 편. 키는 151cm. 생일은 8월 2일. 이름부터 사자자리가 연상된다. 베베꼬인 빨간 사이드포니와 시시콜콜한 개드립 때문에 여러모로 가볍게 보이는 캐릭터.

등장 초기에는 사와야보다 유키코를 밀어주는 분위기 때문에, 이 캐릭터보다는 유키코가 대장일 것이라는 설이 매우 압도적이었으나, 애니메이션의 차후 예고에서 놀랍게도 사와야가 대장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눈은 적흑색 눈동자 한가운데에 역삼각 모양의 흰 무늬가 떠있는 모양이다.가끔 착시가 일어나 하트눈으로 보인다

2 설명

  • 우스잔의 익살꾼
상당히 괴짜스러운 성격으로 보인다. 성경 관련 지식을 언급하지만 깊게 알고 있지는 않은듯. 해당 문구는 고린도후서 12장 10절이 출처이며, 상황에 맞는 대사도 아니었기 때문에 1학년인 마야 유키코에게 까였다(…). 우스잔의 참모 혹은 분위기 메이커 같은 느낌. 하지만 계획을 세우는 방향성이 괴상해서, 유키코를 내세워서 미즈하라 하야리 프로를 타도하는 아이돌을 연출한다는 식이다. 본격 마작 아이돌 만화 SAGI
  • 개조 교복 마니아?
경기복을 만드는 것에 관심을 보이는데, 그 복장이 어째 엄청나게 오타쿠아이돌스럽다.[2] 문제는 그 개조 교복에 옆트임이 있다는 것(…).

덤으로, 아치가 편에서 이 캐릭터가 만든 제복을 입은 소녀가 츠지가이토와 함께 대국장에 들어서는 장면이 들어갔다가 짤린 적이 있었다. 이로 인해서, 사와야가 만든 경기복을 입은 선수가 해당 지역에서 개인전 출장 플래그가 있을 것이라는 설이 생겼다.

2.1 인간 관계

우스잔의 인간관계에서 팀의 중심격인 인물로 생각된다. 사실상 리더가 아닌가 하는 평가도 있다. 특히 자주 엮이는 상대는 마야 유키코. 개조교복을 입히기로 약조하고, 각종 만담을 주고 받는 사이. 만담도 재미있고 둘 다 귀엽다는 식으로 팬들에게서도 인기가 좋다.

어렸을 때부터 유안과는 같이 놀았던 사이다 보니 유안(2학년)에게 선배취급을 받지 못하는 모양이다. 그 밖에도 모토우치 나루카 등 다른 멤버에게도 농담을 날리면서 스스럼없이 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언동은 약빤 것처럼 보이지만 부원들에게 인망은 상당한 모양이다. 해당 지역구는 화산활동이 잦은 산을 끼고 있다보니 피난차에 타는 일도 종종 있었던 모양.

2.2 작력

팀을 하드캐리하는 압도적인 에이스. 기본적으로 무능력자를 넘어서, 일반인 수준의 마작 밖에 못하는 우스잔 부원들 3인을 데리고 전국 대회 베스트 8에 진출한 무시무시한 인물. 1학년에 새로 합류한 마야 유키코의 덕도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첫 등장과는 다르게 강력한 캐릭터라는 점을 어필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허를 찌르고 있다.

  • 사자? 악마? 신령!
파일:Attachment/시시하라 사와야/ohsibalganzigaejjum.jpg

사키 전국편 13화 막판에 대단히 있어보이는 이미지가 등장하면서 범상치 않은 실력의 보유자인게 암시되었다. 붉은 하늘에서 빛기둥이 내려오고 있고 하늘에는 정체불명의 물체들이 지나다니며 사와야 뒤에는 대단히 큰 악령 비스무리한 무언가의 형상이 나타난 이미지가 떴던 것. 115局에서 추가로 유령을 부리는 것으로 추정되는 실루엣도 등장했다.

우스잔 고교가 미션스쿨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저 형상은 솔로몬의 72악마와 연관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난무했었다. 부에르? 이 사람의 진정한 후계자 또한 요한묵시록에서 모티브가 있는 건 아니냐는 추정도 있었다. 성에 '사자'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만큼 저 이미지가 사자의 형상이라는 추측이 우세했던 편. 잭나이프라고 생각되었던 손의 형태도 손톱의 날카로움을 상징적으로 그려낸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그러나 144局에서 사와야가 능력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성경과 관련된 것이 아닌 아이누 신화를 모티브로 하는 능력을 사용하는 듯 보인다. 다섯개의 구름을 형상화한 신을 불러들여 마작을 하는데, 이미 2회전에서 흑색과 황색의 신을 불러들인 것으로 보이며 오행의 색깔과도 연관이 되어 있다. 일러스트로 나온 것은 빨간색. 다만 한번 그 신을 부르고 나면 회복기간동안에는 그 신을 부르지 못하는듯 하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패를 다 까보이는 시점에서 우스잔 고교의 결승행은 사실상 힘들어졌다.

146局에서 전국편에서의 저 장면이 완벽하게 재현. 저 뒤의 형상은 다름아닌 앗코로카무이, 즉 문어. 거기다 앗코로카무이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호야무카무이라는, 날개달린 뱀의 신의 형상까지 불러냈다. 그리고 압도적인 힘으로 판을 주도하는 중. 화력이 대단히 뛰어나서 작중 최초로 親 헤아림 역만(48000)을 만들어 낸데다 사키의 +-0능력, 넬리의 이능력까지 봉인하고 우스잔 고교를 단번에 2위까지 끌어올렸다. 이로인해 우스잔은 결승진출의 가시권에 들게 된다.

다만 남은 구름이 언제쯤 충전될지가 문제일 듯 하다. 현재 남은 구름은 단 하나뿐이고 불러낼 수 있는 카무이도 회복되지 않았다. 능력을 아끼다가 져버리면 의미가 없다는 독백과 함께 가진 능력을 총동원하여 팀을 끌어올린 것이지만, 반대로 말하자면 이제 남은 패가 거의 없다시피 한 셈.

결국 우려는 사실이 되었다. 강력한 카무이가 소실되자 후반전에 야금야금 무너져가다가 마지막으로 돌아온 2개의 카무이를 써 어떻게든 만회해보려 했지만 넬리에게 결정타를 먹고 완전히 무너져 내렸다. 사와야는 자기가 번 점수를 거의 고대로 토해냈다. 결국 그녀는 수비가 약했다는 소리가 된다.쿄쿄가 이능이 없어 봉인이 안된게 의외로 뼈아팠다

참고로 해당 그림의 능력을 발동하게 되면 빨간패를 자신의 주변에 끌어들일 수 있다. 이는 자신이 버리는 패에만 한정하지 않는다. 추후에 들어오는 패도 빨간패로. 아치가 여학원의 마츠미 유우가 사용하는 그것보다 상위호환이라는 느낌으로 해석해도 좋을 정도. 이는 도라에도 영향을 미치기때문. 특히 만자로 패를 구성하면 도라의 힘을 입어 진짜로 헤아림 역만을 만들어낼 수 있다.

2.3 능력 정리

아이누 신화가 모티브.

  • 오색 구름
흑, 백, 적, 청, 황 다섯가지 색의 구름. 적색 구름의 능력은 자패를 통제하여 상대방이 화료하는 것을 방해. 백색 구름은 자신에게 삭패를 모은다.

2회전 통과를 위해 흑, 황의 구름을 이미 사용.

  • 카무이
아이누 신화의 신들, 144局에서 파코로카무이[3]로 스에하라 쿄코에게 직격할 수 있게끔 유도하는 저주를 검[4], 145局에서 호야무카무이로 사키와 넬리의 능력 억제, 146局에서 앗코로카무이로 헤아림 역만, 우스잔 고교를 2위로 끌어올림.
불러낼 수 있는 카무이를 전부 소모한 상태(146局).패배플래그
151局에서 최후의 카무이를 소환하였는데, 이름은 "후리카무이"로 자신의 해당패 이외의 風패를 모은다.
153局에서 파우치카무이라는 비장의 카무이가 넬리에 의해 밝혀졌는데, 무려 음욕과 관련된 카무이로.. 발동했다면 도저히 마작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린다! 이것 자체는 그녀에게도 나름대로의 굴욕이 되는 모양이나 넬리의 자업자득이 되어버린 모양새가 되었다. 사와야는 본인의 신념 문제로 공식전에선 단 한번도 파우치카무이를 사용한적이 없다고 한다.

3 기타

등장은 적지만 유쾌한 성격에 적절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다. 와하하의 전국 버전이라는 평가도 있다! 특히 연재판에서 첫 등장 시에 옆에 섞인 광고가 섞여서 쵸코레 등으로 불린다[5].

참고로 132局의 그녀가 읊은 구절은 사사기 6장 23절이다. 137局에서 나온 구절은 전도서 3장 1절.

그녀가 가지고 있는 능력은 어렸을 때부터 그녀의 제어력 영향권 안에 있어, 그 영향으로 그녀의 주변에서 사고가 발생한다해도 그 권능으로 회피하여 사고에서 벗어난 사례가 발생하는 등 오컬트적인 면이 있었다고 언급된다. 소꿉친구인 치카코, 유안의 말로는 어린 시절에 실종되었다가 이틀만에 붉은 바닷물에 폭삭 젖은채로 나타나 '도움을 받았다' 고 한 때부터 어떤 사고나 사건에 휘말려도 무사했다고.

미즈하라 하야리 프로가 우스잔 고교와 싸우고 싶지 않다고 발언한 것은 순전히 이 아이의 카무이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비슷한 것들을 불러 낼 수 있다는 카이노 요시코 프로가 불러 내는 것들을 전부 무서워 한다는걸 보면 신령이나 악령이나 유령이나 그런것들을 무서워 하는 듯하다.
  1. 오른쪽의 인물은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인물로 우스잔 고교와 같은 지역에 있는 학교의 학생으로 추정되고 있다.
  2. 덧. 해당 대회에서 교복 차림은 공식 대회 룰에 들어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애초에 시즈노도 2회전은 제복이 아니었다.
  3. 역병의 신, 수명의 지배자
  4. 스에하라 쿄코는 아네타이 토요네의 추격리치를 당했던 기억을 되새겨 회피에 성공
  5. 시원시원한 성격. 참고로 일본에는 해당 이름(爽) 의 아이스크림도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와"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그것. 물론 쵸코맛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