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1 방송 시청자가 제시하는 의

주로 방송 프로 담당자에게 우편물을 보내서 의견을 제시하며 현재는 인터넷의 발달로 인터넷을 통해 시청자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
방송법에 의해 이 의견을 방영하여 피드백하는 옴부즈맨 프로그램의 방영이 의무화되어 있으며 주로 평일 낮에 찾아볼 수 있다.

2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시청자 의견
참여 프로그램개그 콘서트
시작2014년 10월 26일
종료2015년 2월 15일
출연진정재형, 윤승현, 이상은, 김승혜, 최재원
유행어○○○아 부탁해~{{{}}}~(김승혜)
선생님~{{{}}}~!{{{}}}[1](윤승현, 이상은)
고대~로 ~해.(최재원)
이 장면이 비현실적이라는 시청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재구성하였습니다(정재형)
이 장면까지 항의가 있어 좀 더 현실적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2](정재형)

2.1 개요

현실은 시궁창의 적절한 예시를 알려주는 코너.

청춘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교실'[3]에서 등장하는 내용들이 비현실적이라는 시청자 의견에 맞게 현실적으로 재구성 한다는 내용이다.

정재형은 '힙합의 신', 최재원은 '달라스' 이후 복귀작이며, 오프닝 곡은 KBS 1TV 9시 뉴스 시작하기 전에 나오는 로고송이며[4] 드라마 재연 시 들리는 BGM은 비쥬의 《누구보다 널 사랑해》이다.

출연진은 29기 신인 개그맨/개그우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시 최재원이 교사로 출연했던 달라스의 한 코너를 그대로 되살린 코너다. 드라마에서 감동적이고 아름답게 연출되는 극적 장면을 현실적으로 바꿔 꾸며내는 것이 컨셉트로 종영 코너인 리얼리T 와 많은 유사점이 보인다.

이전부터 불편한 진실 등의 현실개그 코너는 많았지만 이 코너가 주목받는건 과장이나 미화가 전혀 없는 고등학교 그대로의 모습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대로 보여주는 데에 성공했다는 것. 말그대로 소름 돋게 똑같다. 덕분에 많은 고등학생들이 이 코너에서 공감을 많이 느낀다.(...)

2.2 등장인물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인물들은 다음과 같다.

2.2.1 정재형

시청자 의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회자이다. 사실 거의 고정된 멘트만 사용해서 하는 일이 별로 없다 이 코너에서 가장 날로 먹는다.[5] 그 이후로 우주로 떠났다고 했다.

2.2.2 윤승현, 이상은

극중극이라 할 수 있는 '사랑이 꽃피는 교실'에 등장하는 남학생들 역할을 맡는다. 이상은은 사춘기 랩퍼로 활동하고 있다 카더라, 블랙 스네이크의 팬이 라고 한다. 그래서 힙합의 신 상 받았다 윤승현은 리틀 유민상받았다. 김승혜가 교사로 나오는 '원본' 버전에선 말투도 행동도 얌전하고 착한(그러나 은근슬쩍 말썽을 부리는) 존재이지만, 최재원이 교사로 나오는 '수정본' 버전에선 말투도 행동도 그냥 100% 리얼 남고생이다.

2.2.3 김승혜

'사랑이 꽃피는 교실'의 수정 전 장면에만 등장하는 젊은 여자 선생님 역할을 맡는다. 온갖 예쁜 척, 착한 척(...)을 다하면서 이상적인 천사표 선생님을 표현한다. '00야 부탁해~'라는 대사가 상당히 오글거릴 수도 있지만, 웃음 포인트는 여기가 아니라 최재원 등장 부분이니 재미없다고 뭐라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사실 너무 오글거려서 실제로도 항의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최종회(2015년 2월 15일 방영분)에서는 이상은에게 고백을 받으나 유부녀라고 하고 거절한다. 문제는 남편이 최재원이라...[6] 근데 남친이 2명(임재백, 류근지)더 있으면 남친만 3명

2.2.4 최재원

'사랑이 꽃피는 교실'의 수정 후 장면에만 등장하는 중년의 남자 선생님 역할을 맡는다. 실제 나이는 1986년생으로 2015년 1월 4일 방영분에서 자신이 2015년 기준 만 29세인 것을 소재로 삼았다.(학생들에게 담배피면 자기처럼 된다고 했더니 학생들이 늙어서 그런 거 아니냐고 하자 자신의 나이를 공개하면서 20대임을 피력했다. 그 결과 학생들이 비명 지르고 벌벌 떨면서 담배를 버렸다.)(...) 현실은 시궁창임을 아주 현실감 있게 표현한다(...).

그 외에도 추가적인 단역이 등장하기도 한다.

2.3 여담

코너의 평가가 별로 안좋아서 그런지 12월 7일, 12월 28일, 1월 11일은 통편집되어 폐지위기를 맞았지만 1월 18일은 간신히 했다. 졸업식 배경으로 인해 이미 끝남. 결국 2월 15일을 마지막으로 종영했다.

또 이 코너가 끝날때 이태선 밴드가 연주하는 곡이 거의 똑같다.
  1. 김승혜한테 감동하여 부르는 멘트이다.
  2. 참고로 매회 이 멘트를 토씨 하나 안 틀리고 동일하게 한 건 아니지만 결국 내용은 재구성한 것도 시청자 항의가 들어와서 더 현실적으로 재구성했다는 내용이다. 두 번 재구성할 때 사용한다.
  3. 여담으로 이 드라마는 예전에 진짜로 방영을 했었던 드라마로, KBS 1에서 1994년~1996년까지 방영했다.
  4. 여러분들이 아는 10년 넘게 그대로인 그 잔잔한 로고송 맞다. 정성을 다하는 국민의 방송 KBS 한국방송
  5. 시청자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이 장면까지도 항의가 있어, 좀 더 현실적으로 재구성해보았습니다. 등등 매 코너마다 하는 말이 전혀 바뀌질 않는다. 근데 은근히 이 코너 출연진중에 제일 웃기게생겼다.
  6. 더구나 외식도 하는 등 금술이 좋은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