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로드


공식 블로그

1 개요

신시로드(Sinsiroad)는 한국인 개발자 세명으로 이루어진 모바일 게임 어플리케이션 개발팀이다.2014년 11월 부터 온라인 앱마켓에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공식 블로그와 SNS를 운영중이다. 제작 및 서비스 중인 작품으로는 포션 메이커가 있다.

2 소개

일명 덕업일치 제작팀. 신시로드의 첫 작인 포션 메이커를 플레이해 보면 상당한 덕력이 가미된 게임임을 알 수 있는데, 인터뷰에서도 그렇고 평소 자신들이 이런 덕력이 넘치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고(..). 개발자 모두 동갑내기 친구이며 20대 후반으로, 한국에 광통신 인터넷이 보급화된 이후 10대 중후반부터 일러스트레이터를 비롯한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개인작품으로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것에 비하면 다소 늦은 스타트업이라고도 볼 수 있으나 개개인은 10대 때부터 이쪽 계열에서 활동한 경험자이다.

셋 다 덕력이 넘치기 때문에 언어 옵션 중 일어 선택시 표기되는 가나문자는 전부 이 3명이 적은 것. 오오 덕질로 배우는 일본어 오오 덕분에 SNS에서도 일본어 플레이어에게는 일본어로 질답을 해주기도 한다. 다만 그 외 언어에는 약한듯.[1] 한국어와 일본어 외의 언어는 모두 외부인의 도움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여담으로, 얻은 수익은 모두 치킨비 게임 제작 및 유지 보수 등에 사용된다고 하며, 『메이드 인 카페』라는 이름의 신작을 제작중이다. 16년 하반기 공개 예정. #

최근 멤버 중 예전에도 엔솔로지 등으로 공동작업을 해 왔던 모브와 쿠타타가 결혼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동안 앱 개발이 늦춰지겠군[2]

2.1 멤버

  • 할락(Halak). 할락궁이라고도 한다. 본명은 신동림.
신시로드 팀에서 프로그래밍과 서버 개발을 맡고 있다. 신시로드 블로그에 올라오는 개발일지를 보면 여러 방면으로 평범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 쿠타타(Kutata). 본명은 서상준.
신시로드 팀에서 기획 및 UI, SFX, 애니메이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청소와 세탁, 음식을 담당하고 있다. 할락과는 고등학교 절친 사이라고.
  • 모브(Mauve). 본명은 최지영.
신시로드 팀에서 신시로드 게임의 핵이요 기둥인 캐릭터 일러스트레이트와 배경을 담당하고 있다. 유일한 홍일점... 이긴 한데 신시로드 블로그나 신시로드 SNS에서 보이는 모습으로는 남자만큼이나 호쾌(?)하고 덕력도 여성향 보다는 남성향 쪽인 듯.

여담으로 모브와 쿠타타는 신혼부부이다.

2.2 작품

  1. 포션 메이커 영어판을 만들 때 구글 번역기를 돌려서 멋진(...) 왈도체를 만들어냈다고.
  2. 결혼하고 나서 곧바로 개발에 다시 투입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