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조전의 추가 책략을 정리한 글. 삼국지 조조전의 책략을 보려면 삼국지 조조전/책략 항목으로. 대부분의 기존 책략들은 시스템에 맞춰서 레벨 제한이 올라가고 기본 명중률도 하향 조정되었다.
- 제압 책략치 소모: 32, 사거리: 2
- 개인 유효, 한계 명중률 60%. 적 한 부대의 모든 능력치를 내린다. 패기의 반대. 자동능력상승이나 특히 능력각성을 달고 나오는 최종보스급을 잡을 때는 필수적인 책략.
- 질주 책략치 소모: 12, 사거리: x
- 이동 보조 책략. 사용 즉시 다시 한 번 '이동'할 수 있다. 주로 보병류나 문관들이 습득하며 많은 전투에서 대단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저주 책략치 소모: 24, 사거리: 2
- 개인 유효, 한계 명중률 30%. 대상과 시전자의 체력을 맞바꾼다. 최대체력이 낮은 무희가 들고 있는 모드들이 많으므로 네임드 무장을 쉽게 처리하게 만들어준다.
- 정진 책략치 소모: 8, 사거리: 4
- 개인 유효. 장비 경험치 획득량과 공훈 획득량을 2배로 올린다. 최신 버전에서는 십자범위가 되었다.
- 난무 책략치 소모: 18, 사거리: 사용한 부대의 공격 범위
- 2회에서 4번까지 랜덤하게 '공격'을 시행할 수 있다. 방천화극의 분전 공격을 제외한 보물의 성능도 모두 적용되고 민첩에 따른 2회 공격도 정상적으로 적용되니, 사실상 2턴에서 4턴 분량의 공격 기회를 갖게 되는 대단히 좋은 기술.
- 전향 책략치 소모: 16, 사거리: 2
- 개인 유효, 한계 명중률 60%. 대상의 조종권을 갖는다. 당연히! 이름있는 장수에게는 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