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달밤에 춤추기 웃흥♡의 등장인물.
신나라 예술고등학교 음악과 2학년생. 전공은 바이올린, 특활은 전투체육반. 경천과 같다. 가족은 부모뿐.
중학교 1학년때 학교 양아치들에게 괴롭힘 당하던 경천을 구해준 후 경천의 주인이 되었고(...) 그 후 매일 아침 같은 아파트에 사는 경천의 집에 쳐들어가 경천을 깨워주고 아침을 얻어먹고있다. 이 관계는 둘이 같이 예고에 입학한 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
대략 '경천' : '지연' = (2차창작에서의)'신지' : '아스카'. [1]
고등학교에 들어와서는 종로구 일진들의 보스인 승직이 그녀한테 반해서 들러붙으려 하는걸 맨날 날려버리고 있다.
고래싸움에 배가 터져(...) 경천이 죽어갈때, 자기 탓이라는 <파이어폭스>에게 경천을 살려내라며 매달렸고, <파이어폭스>는 경천을 뱀파이어로 만들어서 살려내었다.
사실은 마쓰자카 조직에 의해 만들어진 인공 모태 뱀파이어. 부모님은 조직에 소속되었던 북한 국적 재일교포 과학자였으며, 실패작으로 폐기될 예정이었던 지연을 데리고 조직에서 나온 것이었다. 조직에서는 보험으로 쓸 생각이었으며, 부모에게 조직에 대해 발설하면 지연을 죽이겠다고 협박했다.
마쓰자카 측에서 실험체 내지는 새 실험체를 만들기 위한 모체로 쓰기 위해 납치했다가, 경천과 승직이 그걸 쫓아왔다. 그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총격전이 벌어졌을 때 권총 오발로 치명상을 입었으며, 경천이 자신의 피를 먹여 뱀파이어로 만들어 살려냈다.
<파이어폭스>, 경천과 삼각관계를 형성하게 되지만, 그 과정을 쓰기 전에 연중되어버렸다.
현재 연재분량까지 공개된 능력은 플런더링, 공포, 릴리스.
뱀파이어가 된 나이가 나이인지라 발육상태는 좀 부족하지만, 시대가 시대인지라 <파이어폭스>보단 낫다. 야! 신난다~
경천이 <파이어폭스>에게 가슴 얘기를 꺼냈을 때 또 경천을 날려버렸다. '...내 친구 가슴에 못 박는 놈은 내가 용서 못해.'라나.
2 인디 가수 오로라스팅의 멤버 신지연
1990년 7월 30일 생으로 팀에서 보컬, 키보드, 작곡을 맡고 있다.. 오로라스팅에서 2013년 '우리가 걷는 거리'로 데뷔하여 홍대 인디신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 ↑ 관련해서 작가는 번외편인 "강원도 대소동"에서 대놓고 아스카의 첫 등장 때 패션을 그대로 입히는 만행을 저지름으로서 대놓고 아스카를 모티프로 삼았음을 자백해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