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 신화(아이돌)를 다루는 갤러리이다.
연예인 갤러리라서 안티팬클럽인 신화창조 멤버들이 많다고는 하지만, 신창과는 별개의 갤러도 적지 않다. 진짜 안티나 어그로꾼도 많이 온다
2 사건사고
2.1 오폭절
갤러들의 쿠크가 박살났던 사건. 사건정리
발단은 김동완이 갤에 올라온 그림을 블로그 프로필 사진으로 걸어 올린 것. 그린이 본인이 직접 메일로 보냈는데, 그런 사실을 알 리 없는 갤러들은 신화(중 1인)가 다녀가셨다며 인증요청글이 쇄도했다. 그린이가 '사실 직접 보내줬다'고 고백해서 흥은 깨졌지만, 얼마 후 본인 여부를 알 수 없는 유동닉 oreobox[1]가 잠시 다녀갔다. 그냥 그렇게 끝나는 줄 알았는데...
그 현장을 목격한 극성팬들이 김동완에게 인증해 달라는 이메일 폭탄을 보낸 모양이다. 극성팬이 갤러라고 생각한 김동완은 블로그에 '그곳'이 취향에도 맞지 않고 인증할 이유도 없다며, 이메일을 그만 보내라는 내용의 '그곳' 저격글을 올렸다. 그리고 프로필사진으로 내건 그림의 '성의없는' 부분이 글과 잘 어울리고 맘에 든다는 p.s.를 덧붙였다... 전문은 상술한 링크 참조.
'그곳'을 디씨로 이해한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난리가 났다. 감히 오빠에게 메일을 보내 귀찮게 했다며 갤러들이 온갖 욕을 들어먹은 것은 물론, 오빠를 성의 없이 그려 능멸한 죄로 그린이는 각 커뮤니티를 돌며 사과를 남겨야만 했다.
그러나 평소 갤 분위기는 신화에게 관심 받으려고 쪽지와 메일을 보내는 등의 유난하고 실례되는 짓을 하는 민폐 년팬들을 대차게 까는 게 기본이었기 때문에 갤러 소행이 아니리라고 주장하며, 억울함과 분노를 표현하고자 몇개월간 김동완 짤방에 혐주의를 달고(...) 오레오에게 폭격당한 날, 줄여서 오폭절로 명명했다...
3 기타
다른 갤과 마찬가지로 외부 커뮤니티 유저의 유입을 배척하는 경향이 있다. 허술하게 굴었다간 찻내 풀내[2]난다고 까이고 트위터는 트위터대로 트위터 썅년 줄여서 트썅이라고 까인다. 블썅(블로그) 등 바리에이션 존재. 타 커뮤니티에서 빈번한 궁예질과 고나리를 비판하기도 하고, 갤러들이 공들여 만든 짤방이나 직찍 등이 불펌당하는 일이 잦았던 것도 반목에 일조한다. 특히 다음 신화창조 카페에서는 불펌 관련해서 한바탕 홍역을 치른 뒤로 아예 해당 갤러리 언급 금지일 정도.
역시 다른 갤과 마찬가지로 네임드가 갤 주축을 담당했었는데, 디씨에서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안하게 된 이후로 고정닉의 의미가 퇴색됨에 따라 유동닉 비중이 높아졌다. 특히 이렇다 할 신화 팬 커뮤니티가 없다보니, 활동기에는 가입 필요없이 간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싢갤로 모이는 모양. 그런데 팬 커뮤니티라고 불리는 건 싫어하는 듯하다.
시도때도 없이 문학작품이 올라온다...
코러스 멤버를 판별해내는 싢갤러#. 아쉽게도 직접 보컬을 편집한 플래시들은 계정이 짤린 모양이다.
갤러리 이름이 '신화'라서 가끔 신화(神話, Mythology) 떡밥이 돌기도 한다. 또한 2010 FIFA 월드컵 남아프리카공화국 조별예선 당시 대한민국이 그리스에게 2:0으로 이기자 '그리스 로마 신화'라며 털렸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