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hro 동시 작동의
1 유희왕의 소환법
싱크로 소환 참조.
2 싱크로율의 준말
싱크로율 참조.
3 포켓몬스터의 특성
자신의 독,마비,화상 상태를 상대에게도 옮기는 특성. 포켓몬의 특성 참조.
4 커렉터 유이의 등장인물
200px | 200px |
싱크로(シンクロ) | 워울프(ウォーウルフ) |
이누카이 박사에 의해 만들어진 제2소프트. 역할은 "협조", 컴콘은 녹색. 자존심이 강한 전사같은 성격이며 동료애도 강해서 1기 17화에서 바이러스 제조의 실패로 동료[1]들이 블랭크 넷과 융합되었을때 원래대로 되돌리려고 했으며 동료들이 사라지게 되었을때 울부짖기도 했다. 크롯서에게 목숨이 노려지는 이누카이 박사를 도우려다 크롯서에게 조종당해 크롯서 사천왕의 한명인 워울프로 활동하고 있었다.
워울프일때의 컴콘은 주황색이고 워울프 시절 때 유이에게 "멍멍이(ワンちゃん)"라 불리고 있었다. 워울프라는 이름처럼 푸른 갑옷을 입은 늑대수인이며, 다른 사천왕과는 외모가 확실히 다르며 사천왕 제일의 무투파이다. 그래서 그런지 파괴에 관련된 임무를 주로 맡으며 다른 사천왕들처럼 계략을 써서 커렉터들을 상대한 적이 없다.[2] 나중에 유이와 커렉터즈의 활약으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워울프 시절의 기억은 모두 남아있기 때문에 유이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3]
불꽃의 속성을 갖고 있는 커렉터이며 자신의 속성인 불꽃으로 원거리를, 컴콘에서 나오는 검으로 근거리를 커버하는 올라운드형의 전사이다. 2기에서는 버글스에 감염되어 다시 워울프의 모습이 되었다가[4] i짱이 이니셜라이즈되면서 원래대로 돌아온다.
작중에서는 유이를 좋아하는 듯한 묘사가 있다. 실제로 유이 본인도 딱히 싫어하지 않는 거 같지만(…).인간과 컴퓨터 소프트가 이루어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5 테니스의 왕자 등장기술
복식 콤비가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했을 때 발현된다는 기술. 상대의 숨소리, 생각 등 모든 것을 공유하게 된다. 작중 설명상 프로의 세계에서는 싱크로 없이는 세계 제패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한다. 중학생 콤비중에서는 세이슌 황금콤비인 오오이시 슈이치로, 키쿠마루 에이지 페어가 유일하게 사용 가능. 이 페어는 자유자재로 싱크로를 사용할 수 있다.
신 테니스의 왕자에서 고등학생 페어들도 사용한다. 설정상 싱크로가 가능한 페어끼리 경기를 하게 되면 싱크로율이 더 높은 쪽이 승리한다고 한다. 그래서 쌍둥이 페어 VS 오오이시, 니오 페어 전에서 쌍둥이 페어가 우위를 점했으나, 코트 위의 사기꾼 니오가 세쌍둥이(...)로 변신하여 쌍둥이 페어와 싱크로를 하여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