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나미 탱크

RA3_Tsunami_Tank_Icons.png

The tsunami rises!(쓰나미가 몰려온다!)

They'll answer to the shogunnate!(쇼군의 심판을 받게 되리라!)
Glory awaits.(영광이 기다린다.)
よし!(요시! 그란도 시즌!)


쓰나미 탱크는 강력한 수륙양용 탱크입니다. 주무기인 속사포는 적군의 시설과 차량에게 파멸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특수 능력을 이용하면 자신의 방어력을 강화시킬 수 있지만, 주무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적 보병을 짓밟을 수는 있습니다.

  • 가격: 1000
  • 생산시간: 10초 (로봇 조립설비: 7초)
  • 요구사항: 메카 베이, 메카 베이 업그레이드, 제국 항구. 항구 업그레이드
  • 주무기: 주포

레드얼럿3에서 등장하는 욱일 제국 기본전차.

항구에서도 군수공장에서도 동시에 생산이 가능하며 수/육을 같이 다니는 전차[1]로 그 기능은 트레일러에서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동속도도 타 진영 경차량만큼 빠르고 공속도 아주 빠르며 서술한 대로 수륙양용이다. 이것만 보면 사기일거 같지만....



미친 얘기 같지만 전부 사실이예요.
욱일제국 쓰나미 탱크 70대 VS 소련 아쿨라 잠수함 8대 쓰나미 탱크는 강력한 수륙양용 탱크입니다.

사실은 안구에 쓰나미를 몰고 올 정도의 성능으로 초기에는 쓰레기 유닛 소리를 들었다.
97식 전차를 베이스로 삼았는지 낮은 체력, 전차가 공격하는건지 기본보병이 총쏘는 건지 모르는 낮은 데미지등으로 안습적이며, 게다가 방어력도 낮은 편. 수중에서도 일반적인 1티어 해상유닛인 야리나 립타이트 ACV조차 상대하기도 턱없이 버거워서 단지 보병 다리미용 이라는 말도 들었다. 그나마 스팅레이와는 맞수가 될 수 있겠다.안습매치
게다가 이런 전차를 기지를 1단계 강화시켜야 하는[2] 안습함도 가지고 있다.

기술로는 '나노방패'로, 잠시동안 방어력이 대폭 오르고,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기본 공격을 할 수 없다. 꾸준한 상향패치로 체력이 50%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꾸준한 상향을 거치면서 현재는 다른 2티어 중전차보단 약하지만 범용성은 앞서는, 쓸만한 유닛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던 나노방패 스킬에 '방어막 유지중에 내구력 회복' 기능이 추가되면서 전차들중 가장 쓸만해졌다.

사족으로, 게임이 발행하기 전의 나노방패는, 잠시간 슈퍼무기조차 막을정도로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는 기술이었다.[3] 당연히 나오지 않았고, 지금 이 기술은 슈퍼무기에 적용되어 있다.

설정상으로 카와이한 요시로쨩이가 승무원들에게 다도나 시 를 짓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고 한다.

말이 권장이지 안하면 천황 폐하의 신성한 말씀을 씹었다고 참수하겠지, 쓰나미 탱크가 왜 이 모양인지 알겠네.
  1. 연합과 연방의 기본 전차는 육지만 가능하고 항구에선 생산하지 못한다.
  2. 욱일은 생산기지 하나하나마다 강화를 해야 상위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연합은 건설소만 하면 범위내 전부에게 적용되고 연방은 조건만 맞추면 무조건 생산가능한데...이는 비단 쓰나미 탱크 뿐만 아니라 모든 욱일 테크의 단점이다. 나노코어가 가진 우수한 확장성에 대한 패널티인듯.
  3. 이때의 이름은 카가미 장갑. 덕분에 당시 유행하던 러키스타의 캐릭터 히이라기 키기마와 엮어 카가밍 드립이 흥한 적이 있었다. 추가로 유리코 오메가를 히이라기 카가미처럼 그려 오덕국 드립은 더욱 발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