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바리아

あごバリア

???년 5월 20일 ~ 2016년 3월 22일

1 개요

일본의 게임 크리에이터 및 라이트노벨 작가. 필명의 유래는 슈팅게임 G 다라이어스의 스테이지3의 보스 중 하나인 ABSOLUTE DEFENDER에서 따왔다.

대학생 때부터 게임 시나리오를 쓰기로 결심 후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였다고 한다. 그 후 동인 활동을 하던 중 원화가 니시마타 아오이, 스즈히라 히로 등과 만났고 이때의 인연을 계기로 3명이 함께 Basil에 입사하였다.

본래는 프로그램 및 스크립트 담당이었지만 Bless 〜close your eyes, open your mind.〜의 기획 중에 서브 시나리오, 제작 중에 메인 시나리오로 승격하면서 본격적인 시나리오 라이터로서의 데뷔를 하게 되었다. 이후 3번째 작품 그것은 흩날리는 벚꽃처럼의 서브 시나리오를 담당한 이후 BasiL을 퇴사, 유한회사 알레스에 입사 후 소속 브랜드인 윈드밀 소속이 된다.

윈드밀에서 재직 중 니시마타 아오이의 권유로 Navel과 알게 된다. 그후 Navel에서 메인 시나리오를 맡게 된 처녀작 SHUFFLE!이 대 히트를 치면서 인기 시나리오 라이터에 오르게 된다. 동시에 알레스를 퇴사한 이후 유한회사 오메가 비젼에 입사하면서 정식으로 Navel 소속이 된다. 이후 여러 작품들의 시나리오를 담당하다가 Navel의 자매 브랜드 Lime의 발족에 참여하면서 라임 소속도 되었다. 그리고 라임의 제1작 '노스트라다무스에게 물어봐♪'의 기획 및 시나리오를 담당하였지만 제작 중이던 2007년 3월말 오메가 비젼을 퇴사, 프리로 전향하였다.

그 후 2008년 Rosebleu의 창사에 참여하고 브랜드 처녀작인 Stellar☆Theater를 공동 집필하였다.

Navel의 창단 멤버로 유명한 오쟈쿠손과 비교하면 속필 및 다작으로 유명하였다.

2 라이트 노벨 작가로

2016년 1월 25일 MF문고J에서 라이트노벨 '용자와 마왕이 전격동맹! 계기는 서로의 사랑을 응원하기 위해서?!' 를 발간하면서 라이트노벨 작가로 데뷔하게 되었다. 그러나...

3 사망

해당 작품의 2권 집필을 하던 도중인 동년 3월 22일 갑작스럽게 사망하고 말았다. 사망 몇일전까지만 해도 트위터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었고 그가 투병중이던 병도 치료 가능성이 높았다기에 아무도 예상치 못한 급사였다.

MF문고J는 3월 31일 그의 부고소식을 홈페이지에서 전하였고 동료였던 스즈히라 히로도 자신의 트위터에 부고 소식을 전하면서 안타까움을 표하였다.

4 참여 작품

4.1 게임

4.1.1 Basil

Bless ~close your eyes, open your mind.~ - 시나리오
21-Two One- - 기획, 시나리오
그것은 흩날리는 벚꽃처럼 - 서브 시나리오

4.1.2 Navel

SHUFFLE! - 기획, 메인 시나리오
Tick! Tack! - 기획, 시나리오, 스크립트
SHUFFLE! on the Stage - 기획, 시나리오
Really? Really! - 기획, 시나리오
리아리아DS - 기획·시나리오

4.1.3 Lime

노스트라다무스에게 물어봐♪ - 기획, 시나리오. 제작 중도에 프리로 전향.

4.1.4 Rosebleu

Flyable Heart - 시나리오
Stellar☆Theater - 기획·시나리오

4.2 라이트 노벨

용자와 마왕이 전격동맹! 계기는 서로의 사랑을 응원하기 위해서?! - 라이트 노벨 데뷔작인 동시에 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