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멜로/카드종류/추종자

상위 항목 : 아르멜로

드로우 카드퀘스트/던전 보상
아이템속임수주문추종자보물

목차

추종자

추종자 카드는 파란색이며 최대 3명까지 고용할 수 있으며 모든 카드가 희귀 등급이다. 또한 덱에서 찾을 수 없으므로 퀘스트를 수행하여 모집하거나, 명성치에 비례한 확률에 따라 던전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추종자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수행할때 일정 확률로 추종자가 새로운 보상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다.
기호는 검,방패,해,달,랏 순서대로 1,6,1,6,1개씩 있으며 와일드는 존재하지 않는다. 정말 쓸모없는 하수인이 아닌 이상 이걸 땔감으로 사용하는건 두번 더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 패치로 카드의 효과가 달라졌으나 수정되지 않은 것들이 많다. (착용시 랏을 증가시키는 워록을 제외한 모든 추종자카드의 코스트는 0으로 변경되었다. 이제 맘놓고 획득즉시 사용 가능하다.)
견습생(Apprentice)버서커(Berserker)대장장이(Blacksmith)
주문 카드가 소비되면 마법이 1 미만으로 적어짐전투중 전투력+1이 되며,방패 카드가 검 기호로 변함전투 시 각 검과 방패 아이템당 검 또는 방패가 1씩 증가한다.
한글판 설명이 괴상하게 되어있는데, 실제 효과는 모든 마법 코스트 -1이다. 즉, 필요 마법량이 3인 카드가 필요량이 2로 변한다. 이쯤 되면 5골드는 아깝다고 느껴질수도 있겠으나 1코스트 마법은 0코스트로 줄어들어 그냥 난사할수 있게 된다. 5골드라는 코스트가 비싼 편이지만 마법사가 얻는 순간 엄청나게 무서워지는 카드.댄이 쓴다면 못 죽이는게 없어진다. 충분한 방어력을 확보하고 사용하자.추종자들 중 효과가 가장 좋은 축에 속한다. 중반만 가도 주사위 3개가 공/방으로 확정이다.
영리한 광대(Brilliant Fool)세금 징수관(Coin Master)마술사(Conjuror)
위기 상황에서 주사위+2사용하지 않은 액션 포인트 1당 2골드로 변환시킴보드에 위기상황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주문카드를 한장 뽑음
소지카드 털이,위험 지역 탈출등 이유 불문하고 최상급,모험에서 다른 선택지를 제시하기도 한다모험을 마친 후 다시 모험이 제시되려면 턴이 종료되어야 되므로 잔여 AP를 쓸데없는 이동에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좋다고는 할 수 없는게, AP가 극단적으로 부족한 게임이고, 주는 것도 겨우 2골드 뿐이다.골드가 4씩이나 되지만, 효과가 절륜하다. 카드가 중요한 이 게임에서 유용한 효과.
약사(Doctor)탐험가(Explorer)광부(Miner)
치유를 실시할때마다 생명력+2탐험을 통해 더 많은 골드와 주문을 찾아낼 수 있다.산에 들어갈때 골드를 1얻고 산에서는 방어도가 1 증가한다.
정착지에서 공짜로 얻을수도 있다. 아르멜로/무작위 조우 참조. 효과는 쓸만한 편.모험에서 다른 선택지를 제공하기도 한다. 기본 효과도 어느 정도 먹어주는 편패치로 장착 소모 골드가 1 더 상승.산 타일에 들어갈 일이 거의 없어서 2골드 보다 못한 취급을 받는다
첩자 대장(Spy Master)상인(Trader)워록(Warlock)
다른 플레이어들의 퀘스트 지역을 볼 수 있다. 해가 질 때마다 골드+2주문 사용량 이상의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초과 주문 1점당 생명력 1점을 잃는다.
흑언니라서 함정설치의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예측해 엿을 먹여주자.정착지 2개급 카드. 있으면 끼자.타락한 자가 빠른 죽음을 유도해 부패 늘리기에 좋다. 또한 효과도 절륜하다. 고 코스트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장점.
음유시인견습 기사연금술사
?width=100%?width=100%?width=100%
위기 상황에서 탈출하면 명성 1 증가전투 중 전사시 견습 기사가 대신 사망랜덤 스텟 +1,각 턴마다 변경
함정 철거반을 생업으로 삼을수 있는 절호의 기회,영리한 광대와 시너지가 좋다.전투,부패,영혼석 승리를 위한 공성전에서 데리고 있으면 강제 귀가는 면할수 있다. 쉽게 죽는 게임 특성상 좋은 추종자.이 게임의 스텟이 장비와 퀘스트로 한정적 소량만 올릴수 있는걸 생각하면 완전 소중한 하수인
이방인(The Stranger)
꼭 달라붙음. 오해를 일으키기 쉬움. 변덕이 심함.
단지 카드 하나일 뿐인데 등장부터 아주 무서운 존재로 거듭났다. 말 그대로 던전에서 처음 발견되면[1] 플레이어의 의지에 상관없이 강제로 추종자에 편입되며, 착용한 영웅의 턴이 시작할때 AP소모 없이, 강제로 랜덤한 방향으로 한칸 이동시킨다. [2] 다른 영웅과의 전투에서 패배해 죽었을 경우 그 영웅에게 옮겨간다. 기생? 성의 정원에 들어가면 강제로 장착이 해제된다.
  1. 다른 영웅에게 발견되지 않았을 때 던전에서 일정 확률로 '만날' 수 있다. 그냥 추종자가 뜨는것과는 다르다!
  2. 이때 나오는 메세지가 OO(영웅 이름)은 이방인에게 홀려 타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