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엘(엘소드)


350px[1]

저의 화사한 미소로 모험가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겠어요!!

1 개요

마비노기나과장,엘소드아사원

엘소드의 등장 npc로 성우는 전영수(한국판) / 故 마츠키 미유(일본판)[2][3]

KOG의 오너로 보이는 '코보'사의 인포메이션 걸. 게임 내에서는 자질구레한 바가지 팔이 이벤트 퀘스트 담당하는 NPC이다.

2 프로필

캐릭터 정보는 다음과 같다.[4]

생일2월 20일 물고기자리
성별여자
나이20세
종족인간
직업코보사 인포메이션 걸
혈액형B
165cm
몸무게코보사 이력서 상으론 46kg 과연 그럴까.
특징항상 밝은 미소로 모험가들을 맞이하는 상냥한 코보사 직원. 스마일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다는 후문이...
좋아하는 음식초밥과 롤
싫어하는 음식튀긴 음식(느끼해서 먹고나면 체한다)
좋아하는 것은근히 느껴지는 모험가들의 시선
싫어하는 것별 것 아닌일로 진상부리는 모험가

배경: 엘리오스 최대의 모험자 서포트 회사 코보 소속 의 아리따운 인포메이션 걸.
사장을 제외하고 직원은 그녀 단 한명![5][6]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손님들에게 따뜻한 미소를 보여주며 친절히 대하는 그녀는 진정한 일의 프로페셔널이다.

참고로 코보 회사의 벌이는 아직 시원치 않은 모양.
언제나 웃고 있는 그녀지만 사장과 있을 때는 혹독한 업무 환경에 대한 이런 저런 푸념을 늘어놓곤 한다고…….

3 소개

3D로 마을 및 NPC 개편이 생기기전엔 초보자 가이드로서만 나왔고, 필드화 패치 이후에는 ED를 내고 어떤 마을이든 갈 수 있는 익스프레스 티켓을 나눠준다.

2016년 3월 기준 이제 익스프레스티켓은 아래쪽 아이콘에 있다. 복귀유저들은 티켓이 없다고 한탄하지 말도록 하자.

소모형 캐시 아이템을 자주 다루지 않는 유저들의 입장에선 주로 기술의 메모 퀘스트나 이벤트 관련 퀘스트로 자주 보게 될 것이다. 여담이지만 기술의 메모 퀘스트나 이벤트 때 '공짜는 없다'는 말을 즐겨 쓴다.

루리엘의 언급에 의하면 야근이 과도해서 다크서클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7] 인기 투표 코멘트에서도 '좋아해주는 건 고맙지만 나는 24시간 근무 중이기 때문에 데이트할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안습. 그런데 만우절 특집 엘타입 만화에서 글레이브는 점검 때만 쉴 수 있다고 했는데 그럼 목요일에는 24시간 근무가 아닌 건가?!

일본 블로그 정보에서는 가혹한 업무환경에 급료도 적은지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는 묘사도 있었다.

일본에서는 다채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미스 엘리오스 콘테스트 우승자(이때 한정으로 모델링에 약간 추가가 있었다. 티아라같은 장식)라거나, 졸면서 침흘리는 모습을 카야크(왠지 현대 문명과는 극단에 선 캐릭터 같지만)에게 도촬 당해서 필름째 회수해 오라는 퀘스트를 주기도 했다.

일본의 한 GM이 극렬 아리엘 팬이어서 이런 이벤트들이 가능했던 듯.

여담으로 GM들의 캐릭터는 엘프귀의 아리엘이다. 정확히는 레나(윈드스니커로 나오지만 그랜드 아쳐 기술도 사용한다고 함)에 아리엘 스킨 씌운 것.

2014년 9월 4일 기준으로 페이타 개편 영상에서 등장했다. 이때 아리엘이 매우 불쌍하다
  1. 두번째 일러스트는 즉흥환상이 개인 홈피에 올렸던 그림.
  2. 그랜드체이스아르메 글렌스티드를 맡았다.
  3. 그러나 마츠키 미유 성우는 2015년 10월 27일 사망했다.
  4. 출처는엘소드 공식 블로그
  5. 여동생인 루리엘은 정직원이 아니라 견습이어서 치지 않는 듯. 소개 문구 자체는 루리엘 추가 전부터 있던 것 같지만.
  6. 그런데 청의 기술의 노트 중 디토네이션 부분에선 코보 방위산업체라는 기업이 등장한다. 설마……. 이제 기술의 노트가 전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기에 큰 의미가 없다.
  7. 실제로 해외 서버에서는 특정 이벤트 기간동안 아리엘에게 다크서클을 그려놓은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