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세계

Amazon_Backdrop.JPG

디케이드가 여행하는 세계 일람
RX의 세계(에피소드 26)/블랙의 세계(에피소드 27)아마존의 세계(에피소드 28 ~ 29)극장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올 라이더 대 대쇼커

仮面ライダーアマゾンの世界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서 카도야 츠카사가 여행하는 16번째 세계. 대쇼커와 게돈이 손을 잡고 사람들을 지배하고 있으며, 사회 전체가 가면라이더를 적대시한다고 한다. 디엔드의 세계(에피소드 22 ~ 23)와 비슷하지만, '위선된 상냥함의 세계'와는 정반대로 '누구도 누구를 진심으로 신뢰할 수 없는 세계'가 중심 테마. 더 무서운 건 대쇼커 스쿨이라는 학교에서 미래대쇼커 전투원을 양성하고 길가의 사람들은 인사를 할 때 대쇼커 전투원 특유의 경례 포즈 + 특유의 잇!을 한다는 것이다. 맙소사

여기선 아마존파이널 어택 라이드가 등장한다. 기술은 원작 아마존의 최종 필살기였던 슈퍼 대절단. 하지만 원작 같은 잔인한 연출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 모로 제약이 따른다. 때문에 아마존의 공격방식은 원작을 어느 정도 재현했지만, 적은 갈라지거나 찢어지지 않고 터질 뿐이다.[1]

십면귀 역시 등장하는데 이름이 십면귀 고르고스가 아닌 십면귀 윰 키밀이다. 아폴로 가이스트 역시 블랙의 세계에서 죽지 않고 이 세계에서도 개입한다.

아마존 역의 야마모토 다이스케는 대역 배우인데,[2] 발연기로 인해 상당히 많은 혹평을 받았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아마존의 세계에서 사용한 가면 라이드 카드들도 어찌보면 가면라이더 아마존과 연관성이 있기는 하다. 아마존이 쇼와 라이더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데, 디케이드가 사용한 파이즈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란 공통점이 있다. 또한 아마존은 '기존의 가면라이더의 틀을 부순다'는 컨셉으로 제작된 점이 있는데, 가면라이더 히비키(아마존 세계에서 카이토 다이키=디엔드가 사용한 카드들)도 '기존의 라이더의 틀을 부순다'는 컨셉으로 제작된 작품이란 공통점이 있다.
  1. 원작처럼 피로 추정되는 액체가 뿜어져 나오긴 하지만, 역시 수위 때문인지 색깔은 초록색으로 나온다.
  2. 아마존의 대역배우인 사카모토 엔리케를 띄워주기 위해 일부러 아마존 편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