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1 episode

그리스어의 에페이소도스(epeisodos: 추가해 넣는 것)가 그 어원이며 고대 그리스에서 합창대의 노래와 노래 사이의 대화 부분을 에피소드라 한다고 아리스토텔레스시학에 규정되어 있다.

오늘날의 문학이나 영화에서 원줄기에 별로 관계없는 이야기가 삽입되어 작품에 변화를 주거나 내용을 풍부히 하기 위하여 이용되기도 하나 때로는 플롯에 중요한 결과를 초래하도록 삽입하는 수도 있다. 음악에서는 간주·삽구라고 하며 악곡에 있어 한 주제로부터 다른 주제로 옮겨가는 사이에 삽입되는 부분을 말한다.

요즘은 그냥 장편시리즈 작품의 각'화'를 에피소드라고 칭하는 경우도 많다. 예를들어 나무위키의 많은 에피소드 가이드 문서에선 각 화별로 내용을 정리하고 있다.

2 이야기 시리즈의 등장인물

width=100%width=100%
바케모노가타리 인트로네코모노가타리 (백)에서
width=100%width=100%
오와리모노가타리에서키즈모노가타리 PV

죄다 다른 사람 같다

상처 이야기의 뱀파이어 헌터
width=75%
드라마투르기에피소드기요틴커터

エピソード
성우는 이리노 미유. 흡혈귀인간의 하프, 즉 혼혈이다. 흡혈귀에 대한 증오로 흡혈귀 헌터가 된 인물. 드라마투르기, 기요틴커터와는 동료.[1]

혼혈이기 때문에 흡혈귀로서의 능력은 떨어지지만 어쨌든 보통 인간 이상의 능력을 갖추고 있고, 흡혈귀로서 생기는 패널티[2]가 전혀 없다. 십자가마늘, 성수 등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용하는 무기는 거대한 십자가.

키스샷 아세로라오리온 하트언더블레이드의 왼쪽 다리를 가져갔었다.

2.1 상처 이야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완력이나 회복력에 있어서는 최강의 흡혈귀 키스샷의 권속인 아라라기 코요미에 비해 당연히 떨어진다. 하지만, 흡혈귀로서의 스킬도 갖추고 있던 그는 몸을 안개로 변신시키며 아라라기 코요미로부터 타격을 받지 않고 회피한다.

그리고 그의 무기는 십자가이기 때문에 흡혈귀인 코요미에게 '닿는 것만으로도' 피해를 입히며, 이렇게 생긴 상처는 재생도 느렸다.[3] 당연히 코요미가 스틸하는 것도 불가능. 에피소드 본인은 혼혈이기에 이런 패널티를 받지 않았다. 결국 에피소드는 일단 십자가를 던지고 안개로 변해서 이동해서 십자가를 회수하기 때문에 코요미에게 방해받지 않고 편하게 회수할 수 있었다. 이런 식으로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점차 코요미를 말려 죽이려 했다.

하지만 숨어서 전투를 지켜보던 하네카와 츠바사가 갑자기 뛰어나와 조언을 해주려다가 에피소드가 화가 나서 던진 십자가에 옆구리를 맞아 내장이 튀어나온다. 죽어가는 하네카와가 코요미에게 해 준 조언은 '안개가 물이라는 것'. 이 말의 의미를 깨달은 코요미는 멀리뛰기판으로 에피소드를 유인해 모래를 뿌려 응축시킨 뒤 공격한다. 결국 코요미의 손에 잡힌 에피소드는 하네카와를 공격한 것 때문에 격노한 아라라기에게 정말 살해당할 뻔 했다. 다행히 오시노 메메가 개입해 코요미를 멈추고, 아라라기가 흡혈귀의 피로 하네카와를 치료해 하네카와는 살아난다. 그리고 싸우는 동안 십자가가 처박히고 모래를 날려대고 해서 어지럽혀진 운동장은 아라라기, 오시노와 함께 셋이서 사이좋게(?) 정리했다.

2.2 이후

고양이 이야기 (백)에서 올해로 나이가 6살이라는게 밝혀졌다.유딩[4][5] 가엔 이즈코에게 불려 왔다가 하네카와와 맞닥뜨린다. 와서 뭘 했는지는 맥거핀 떡밥.

끝 이야기 (중)에서 시시루이 세이시로에게 암살당할 위기[6]에 처한 아라라기를 구하면서 등장. 가엔이 세이시로 퇴치를 위해 고용했다고 한다. 즉, 고양이 이야기 (백)에서 있었던 일에서 이어지는 상황이다.

아라라기와 세이시로의 결투가 결정된 후에 아라라기에게 시노부와의 관계를 경고하면서 그의 가정사를 밝혔는데, 부모님은 인간과 흡혈귀 모두에게 배신자로 낙인찍혀 흡혈귀인 아버지는 '흡혈귀의 먹이'가 되고 인간인 어머니는 '인간에게 퇴치'당했다고. 이후에는 기요틴커터의 교회가 그를 보호한 모양이다. 다만 이 내용은 애니판에선 분량 때문인지 통째로 스킵되었다.

2.3 기타

결정적 대사로 "후유증이 남지 않는 정도로 죽여주마."가 있다. 따라하고 싶을 때는 자기 나름대로 어레인지 해서 쓰라고 한다. 다른 대사로는 "완전 웃겨"가 있다.

다른 뱀파이어 헌터들처럼 이름에 칼이라는 뜻의 '소드'가 들어있다. 이름 자체는 우리가 흔히 아는 1번 문단의 에피소드에서 따왔다.

width=100%
끝 이야기 (중)에서 칸바루가 아라라기에게 사오도록 한 '귀축가르송 하프보이에 하악하악'이라는 책의 표지에 나온다. 그리고 나중에 이 책을 떨어뜨린 아라라기를 보고 "이건 못 웃겠네."라고 하며 질려한다. 표지에 자기가 있는데 당연하지 참고로 상대는 모 사기꾼
  1. 정확히 말하면 기요틴커터가 드라마투르기와 에피소드를 고용한 것이다.
  2. 햇빛을 쐬면 살이 타들어 간다던가.
  3. 세계관 최강자 중 하나인 아라라기 코요미가 그냥 큰 십자가 하나에 저렇게 큰 타격을 있으면 그냥 아라라기 주변에 십자가를 마구 투하하면 되지 않느냐....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일단 저건 은으로 만든 십자가여서 효과가 곱절이고, 저 당시 아라라기는 흡혈귀로서의 스킬을 거의 몰라 그냥 힘이 무지 센 인간 수준이었기 때문에 저렇게 당한 것. 당장 아라라기가 에피소드의 안개화 기술만 익혔어도...
  4. 뱀파이어인 아버지의 유전으로 성장이 심하게 빠르다고 한다.
  5. 조금 있으면 7살이 된다는 얘기를 한 것으로 보아 1999년 출생인듯 하다.
  6. 세이시로가 건넨 차(안에 흡혈귀에게 치명적인 성수가 들어있었다.)를 아무런 의심도 없이 받아먹으려 했다. 말하기론 아무리 인간에 가까워져도 흡혈귀의 특성이 남아있는 이상 성수를 들이키면 몸이 녹아버린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