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신무월의 무녀/메카닉
400px | 400px |
평상시 | 치카네와 히메코의 사랑의 힘으로 진정한 힘을 발휘했을때 |
1 개요
검의 모습을 하고 있는 신. 세상을 오로치로부터 지키는 사명이 있지만 그 때문에 서로를 사랑하는 2명의 무녀가 서로를 죽이게 한다음 죽은 무녀를 이용하는 잔인한 신이다.[1]
2 상세
본래는 태양의 무녀인 히메코와 달의 무녀인 치카네가 소환하는 검의 신. 오로치로봇이 그러하듯이 2명의 무녀에 의해 조종되는 로봇이다. 스사노오의 현신이라는 말과 오로치를 베는 검이라는 기믹이라는 점에서 아마노무라쿠모노츠루기에서 따온 이름으로 보인다. 성우가 여자라서 그런지 여전사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전신에 검을 장비한 로봇으로, 어깨와 등에서 발사하는 강력한 광선으로 공격할 수 있다. 이 외에 회상 장면에서 히메코와 치카네의 전생인 무녀들이 조종하고 있었을 무렵은 빛으로 만든 검을 사용했다. 또한 거대한 검의 모습으로 변형할 수 있는데 활동하지 않을때 이 모습인 상태로 달의 신사에 봉인되어 있으며 활동할때는 인간형으로 변형한다.
종반전의 주역 로봇으로 11화에서는 치카네가 무녀 측을 배신했기 때문에 히메코와 소마가 탑승했으며 본래의 힘을 발휘하지 않았지만 7대의 오로치로봇을 파괴했다.[2] 그러나 쓰러진 오로치로봇이 합체한 사신인 야마타노오로치에게는 공격이 통하지 않았고 중파까지 몰렸지만 소마가 목숨을 걸었던 일격으로 야마타노오로치의 움직임을 봉인하고 치카네가 있는 달의 신사로 이어지는 길을 연결하고 히메코를 데려간 소마가 저주의 영향으로 움직임을 봉인당했기 때문에 아메노무라쿠모 자신도 활동을 멈춘다. 그러다가 치카네와 히메코가 싸우는동안 활동할수 있게 되어버린 야마타노오로치에 의해 전신이 잘게 씹히면서 파괴당한다.
최종화에서는 히메코와 치카네가 무녀로 완전히 각성한 순간 내부로부터 나타나 야마타노오로치의 몸을 파괴하고 나서[3] 부활한다. 본래의 탑승자인 히메코와 치카네가 탑승해서 전력을 다한 전투가 가능하게 되었고 전신이 황금빛으로 빛나고 등에 일륜같은 불의 고리가 있는 모습으로 변하고 오로치의 본체를 어깨에서 나오는 광선으로 구속했으며 결정타를 날리려고 했지만 소마와 타케노야미카즈치가 오로치의 본체를 쓰러뜨릴수 있도록 두 무녀의 힘과 자신의 힘을 주고 난후에 전선을 이탈하며 최후에는 본래의 역할인 세계의 재생을 위해 히메코와 치카네를 헤어지게 한다음 치카네와 함께 달의 신사로 내려꽂히며 치카네의 생명을 거두어가면서 봉인되고 다시 긴잠에 들게 된다.
3 기타
잘 보면 알겠지만 탑승자에 따라서 전투방식이 달라지는데 히메코와 소마가 탑승했을때는 장비한 검과 파괴광선을 이용한 올라운드전이 특기이지만[4] 히메코와 치카네게 탑승했을때는 어깨에서 발사하는 광선으로 적을 구속하는 원거리전이 특기로 변한다.[5] 원래는 이 로봇에 히메코와 치카네가 탑승해서 주역 로봇으로 활약해야 하는데 너무 늦게 등장한데다 히메코와 치카네게 너무 늦게 탑승해서 그런지 내부로부터 오로치의 몸을 파괴한것과 오로치 본체를 구속한것외의 활약이 없어서[6] 이쪽은 주역 로봇으로 치지않는 팬들도 있으며[7] 오히려 오로치인 소마가 탑승하는 타케노야미카즈치를 주역 로봇으로 치는 팬들도 있다.[8] 물론 아메노무라쿠모가 타케노야미카즈치보다 스펙이 높은것은 사실이지만 타케노야미카즈치가 아메노무라쿠모보다 활약이 비교가 안될정도로 많은것은 사실이다. 게다가 탑승자인 소마의 기량과 실력이 히메코, 치카네의 기량과 실력보다 더 좋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을것이다.- ↑ 그래도 양심은 있는지 용서하라는 말을 하지 않겠다고 말하는등 무녀에게 미안한 감정과 걱정하는 감정이 있는듯한 말을 한다.
- ↑ 조종은 소마가 거의 다했으며 이때의 소마는 저주의 가속화로 인해 정신력으로 간신히 버티는 상태였다.
- ↑ 물론 이것은 치카네와 히메코가 오로치의 내부에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 ↑ 장비한 검을 더 많이 쓰는것을 보면 접근전에 더 가까운 싸움방식이 특기인것을 알수있으며 이것은 소마의 싸움방식과 거의 같다는 것을 알수있다. 소마도 타케노야미카즈치에 탑승했을때는 검사마파탄과 비광참반을 쓰긴했지만 보조무장격으로 사용하는데다 주먹이나 발차기를 더 많이 썼다.
- ↑ 하지만 히메코와 치카네는 무녀들의 환생인만큼 빛으로 만든 검을 이용한 접근전도 가능할듯하다.
경험이 풍부한 소마에 비해 기량과 실력이 딸려서 그렇지.. - ↑ 그나마 구속한것도 소마와 타케노야미카즈치가 마무리를 한다고 하니 곧바로 풀어버려서 의미가 없다.
- ↑ 7대의 오로치로봇을 파괴한것은 소마가 탑승한 상태에서의 활약이었다.
- ↑ 게다가 오로치 본체를 없애는 활약을 한것은 소마가 탑승하는 타케노야미카즈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