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우 시노부

파일:Attachment/AmouShinobu.j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EX2 하울링 블러드의 보스.

이름아모우 시노부(天羽 忍)
격투 스타일바람과 번개를 이용한 공격
생일불명
신장150cm
체중42kg
혈액형A형
출신지일본
취미불명
중요한 것불명
좋아하는 음식불명
싫어하는 것불명
잘 하는 스포츠불명
성우이시게 사와


normal.gif


십종신보의 한 명 「사반옥」이지만, 일족의 폐쇄적인 환경을 싫어하고 있었기 때문에, 굳이 구스타프 뮌하우젠의 바탕으로 나와 게닛츠의 영혼을 부활시키기 위한 촉매가 되어 플레이어에게 덤벼 온다.

첫 등장시에는 게닛츠처럼 진공의 칼날로 공격해오거나 세상의 바람을 사용하는 등 게닛츠의 능력을 반영한 기술을 사용한다. 그의 본래의 능력은 불명이지만 폭주한후 번개를 띤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우뢰를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추측된다.

설정상으로 게닛츠의 힘과 자신의 힘(사반옥의 힘+우뢰를 조종하는 힘)의 집합체이기때문에 96당시 게닛츠를 뛰어넘는 힘의 소유자이지만 그 강대한 힘을 제어하기엔 시노부의 정신력이 너무 약했기에 폭주한것이 바로 각성 시노부이다.

쿠로사키 미우와는 소꿉친구이며 역대최종보스중 가장 무난한 엔딩을 맞은 보스이다. 사이코 솔저팀 엔딩을 보게 되면 어째서인지 아테나 일행과 행동을 같이하게 된 것 같다.

성능은 보스답게 사기급. 노멀과 각성 둘 다 미친듯이 강하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조작감이 좀 다른데, 일단 캐릭터가 오로치처럼 둥둥 떠다니는데다 점프시간도 길어서 붕 뜨는 느낌이 짙다. 각성시에는 일반캐릭터의 움직임에 가깝게 기동성이 상승. 기본기도 상당히 특이한편으로 바람을 일으키는 모션과 이펙트가 붙어서 발동이 느린대신 범위가 넓다. 하단기본기는 있지만 하단판정을 가진 기본기가 없다는게 단점. 이름이 붙어있지 않은 특수기는 플라잉드릴과 같은 공중 슬라이딩에 다단히트인데 너무 빠르고 딜레이가 없어서 이거 하나만으로도 게임을 쌈싸먹을 정도로 강하다.

필살기는 단 두개로 게닛츠의 세상의 바람과 비슷한 기둥형 장풍과 만박시리즈에서 따온듯한 근접 장풍이 있다. 노멀은 바람, 각성은 번개 이펙트로 필살기 이름과 연출, 성능이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인 컨셉은 동일. 둘 다 범위와 데미지가 원판인 게닛츠보다 훨씬 넓고 강력한데다 추가타도 쉽게 들어간다. 그나마 원거리에선 발동속도가 좀 느린게 마지막 남은 양심.

초필살기의 경우 일반 초필살기는 노멀과 각성 공통으로 자신의 주변에 구체를 만드는데 이게 만드는 순간 전신무적에 광속발동, 그리고 31히트라는 정신나간 히트수를 자랑한다. 콤보 마무리나 가드데미지 갉아먹기로도 발군. 두어번 막다보면 도중에 가드크러쉬가 나기도 하니 이쯤되면 정신줄을 놓고 만든게 아닌가 싶을정도. MAX 초필살기는 노멀과 각성이 다른데 노멀버전의 '초고밀도 전리현상'의 경우, 위치에 따라 최대 50히트 가량을 뽑을 수 있는 전체화면 초필살기이다. 발동은 상당히 느린편이지만 웬만한 본가 보스들 뺨칠정도로 무식한 성능. 반면 각성의 MAX초필살기 '요인불명'은 흡사 애쉬 크림존의 초필살기처럼 전방에 큰 장풍을 날린다. 맨 처음 장풍을 모으는 모션에 닿으면 가드크러시가 나서 가드불능이며, 장풍의 경우 가드는 가능하지만 역시 도중에 가드크러시가 난다.

스트라이커로 나올땐 엄청난 범위에 다단 히트, 거의 절대판정을 가진 띄우기 공격을 쓰기 때문에 완전 사기급. 공중에 있는 적을 캐치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 캐릭터가 있으면 절명콤보도 가능하다. 타쿠마 사카자키료 사카자키의 잠열권과 스트라이커 기술을 번갈아 쓰면 CPU가 땅을 한 번 딛지도 못하고 사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두명의 시노부를 별개의 캐릭터로 취급해서 둘다 한 팀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노멀 시노부가 각성시노부를 스트라이커로 장착하거나 그 반대가 일어날 경우 그야말로 상대캐릭터가 공중에서 순삭당하는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클리어 하기는 의외로 쉬운편인데, 라운드 시작 이후 그 자리에서 앉아서 가드만 하고 있으면 이동을 하지않고 그 자리에서 근접 장풍 기술만 계속한다. 타임 오버때까지.(...) 아마도 버그의 일종인듯.

게닛츠와 모습과 기술이 비슷해서인지 The King of Fighters Memorial 시리즈에선 게닛츠의 도트와 목소리를 변형시켜 젊은 게닛츠같은 모습으로 구현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