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던

Abaddon_SC-G_Art1.jpg
스타크래프트 2에서 언급하는 행성.

공식 설정상 차 알레프 전투 직전 본대에서 탈영한 UED 원정대 소속 장병들이 이 곳에 모여서 거점을 구축한 곳 가운데 하나다.[1]

하지만 지구와의 연락은 전혀 못하는 듯하다. 그래도 먹고는 살아야 하니 용병일을 하면서 지내며, 이곳에 주둔한 자치령 부대와 소규모의 교전을 벌인다고. 브락시스와 다른 행성에 숨은 패잔병들과 연락하는지는 모른다.

2편 제작을 기점으로 등장한 행성인데, 자세한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스파르탄 중대의 본거지도 이곳 같다.

Abaddon_SC-G_Game1.jpg

참고로 개발을 중단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서 이 행성에 노바 테라가 잠입하여 UED 잔존병을 제거하는 임무가 있다.
  1. 이에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추측상 이들은 저그에게 패배하여 부대가 후퇴하던 와중에 낙오했거나 초기에 원정대에 들어간 코프룰루 출신(브락시스와 다일라 IV 군항, 코랄에서 붙잡힌 포로들 상당수가 UED에 편입된 바 있다.), 또는 지구 출신이나 저그의 공격으로 사기를 잃고 혼란에 빠져 탈영한 듯하다. 듀갈의 성격상 이들을 체포하여 군법으로 다스리겠으나, 초반은 몰라도 저그에게 속수무책으로 지던 후반에 이들에게 쏟을 시간과 힘이 없었을 것이다. 최후의 퇴각 때 전열을 이탈한 함정과 인원들이 합류했을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