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카와 가즈유키

의 등장인물. 일단 소설 링 1편의 주인공이다.

1

그가 보게 되면 죽는다는 저주의 비디오를 친구인 타카야마 류지와 함께 조사하면서 모든 사건이 시작된다.

어찌어찌 우여곡절 끝에 사다코의 원한을 풀었다……고 생각했더니 류지가 돌연사하면서 충격을 받는다. 자신은 살아남았는데 류지만 죽은 이유가 '자신은 류지에게 비디오를 보여줬었고, 류지는 비디오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비디오를 본 자기 아내와 딸을 살리기 위해 궁여지책으로 자기 장인 장모에게 비디오를 보여주기 위해 가면서 1편 끝.

하지만 소설에는 반전이 있다...

2 링 2 : 라센

아사카와는 장인 장모에게 사정을 설명하고 비디오를 보여줬다. 장인과 장모는 더 이상 저주가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비디오를 파기하고 자살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길에 아내와 딸은 저주를 받아 사망. 충격을 받은 아사카와는 교통사고를 일으키고, 살아남기는 했지만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아 정신붕괴하여 식물인간처럼 병원에 누워있기만 할 뿐이었다.

사실 조건은 비디오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었다. '비디오를 다른 매체로 변환'하는 것이 진짜 조건이었다. 아사카와는 전작에서 '리포트'를 작성하면서 다른 매체의 형태로 비디오를 변환했기 때문에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이다.

3 영화

영화에서는 아사카와 레이코라는 여성으로 성전환되었다. 또한 타카야마 류지의 전 아내로 그 와의 사이에서 요이치라는 아들을 두었다는 설정이다. 결말은 1편과 같으며, 요이치를 살리기 위해서 자신의 부모에게 비디오를 보여주려 가면서 마무리 된다. 링 2에서는 사망처리 되지만 혼령과 같은 형태로 타카노 마이의 앞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