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색의 갓슈에 등장하는 용족 마물의 아이. 72세.그 나이에 아이라고?
인간계에 보내진 마물의 아이들 100명 가운데 독보적인 힘을 보유한 최상위 마물이다. 같은 용족의 신동인 엘자도르와 나란히 거론되며, 이 녀석과 정면으로 대결할 수 있는 마물은 리타이어 시점까지 한 손으로 꼽을 정도.[1]
작중 최후반 에피소드 클리어 에피소드에 등장한 마물로, 분명 아이임에도 불구하고 성인보다도 훨씬 근육질이고 키도 큰 인간체로 등장하여 갓슈와 배틀한다. 표면상으로 대등하고 치열한 승부였지만 아슈론의 목적은 갓슈가 클리어라는 거대한 악과 싸울 수 있는 그릇인지를 테스트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투로 이어지지는 않고 일찍 흐지부지되었다. 이 시점에서는 본체의 모습을 드러내지도 않았다.
여하튼, 후에 브라고가 클리어에게 습격당할 때 본체인 용의 모습으로 변하여 갓슈와 키요마로를 태우고 그리로 날아간다. 참고로 최대급 주술을 사용해 핀란드에서 프랑스까지 초음속으로 날아갔다. 다행히 브라고가 아직 죽지 않은 시점에서 도착, 클리어와 일전을 벌이지만 브라고를 일방적으로 관광보낸 클리어를 잘 싸워서 막아내는가 싶었지만 결국 밀리다가 부상을 입고 만다.[2] 갓슈와 키요마로가 합세하고 본인도 목숨을 건 결과 클리어에게 엄청난 부상을 입히는 데 성공하고, 덕분에 클리어는 예정과 다르게 힘을 회복하느라 은거에 들어가게 된다. 이로써 결전 전에 남은 마물의 아이들이 힘을 단련하고 대비할 시간을 벌어준 셈. 하지만 이때 책이 타버려 마계로 돌아간다.
가장 많은 왕을 배출시킨 용족, 그 중에서도 전설의 붉은 비늘을 타고난 엘리트 오브 엘리트. 용족의 신동이라고 불릴 정도였고, 성인전사도 감히 못 건드리는 수준이었다고 한다. 그런 묘사는 브라고나 제온도 있었지만 왠지 이쪽이 더 강해 보인다. 아슈론이 빈사가 된 브라고를 보면서 '설마 내가 올 때까지 버티고 있을 줄은 몰랐다' 운운하는가 하면, 브라고도 셰리에게 클리어와 아슈론의 대결에서 땀을 삐질삐질 흘리면서 눈을 떼지 말라는 발언을 하는 등 암묵적으로 100인의 아이들 중 최강자로 인정받고 있는 듯.
갓슈와 비슷할 정도의 대인배. 모두가 평등한 세계. 힘쎈 마물들은 힘이 약한 마물들을 도와주고, 똑똑한 녀석들은 어리버리한 녀석들을 도와주는 세계. 모두가 자기들의 재주로 서로가 서로를 도와주는 세계를 바랐다.
책이 불타 클리어에게 마지막 일격을 준비했을때도 갓슈에게 이 말을 하며 너에게 모든것을 맡기겠다는 말을 끝으로 클리어에게 부상을 입힌다. 후에 최종전에서 다른 모든 마물 아이들과 함께 다시 한번 등장, 클리어 노트에게 진정한 드래곤 브레스를 보여주겠다고 말하며 싱급 주술 "싱 드래고너스 블로어"로 클리어 노트의 발악을 상쇄시켰다. 오오 아슈론 오오.
마지막에는 엘자도르와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마계 소인족들이 만드는 맥주를 실컷 마시고 있다.
아이(?)면서 음주를 하디니!
주술
원어(일본어)는 괄호에 표기합니다.
- 디가르 크로우
부분 신체 강화 주술. 갓슈와의 첫 싸움 때는 한 쪽 팔만 본체의 모습으로 변형시키는 것으로, 본체의 모습으로 클리어와 싸울 때는 마력을 한 쪽 팔에 두르는 형태였다.
- 테일 디스그루구
본 모습으로 돌아온후 사용한 주술. 꼬리에 다수의 뿔을 형성시킨 후 마력을 둘러 상대에게 찌르는 주술. 이 상태에선 꼬리를 분열시켜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 디오가 블로어
거대한 구체 모양의 브레스를 쏘는 주술. 브라고에게 도착한 후 고무에게 날렸지만 클리어의 퀘어 스플리포에 막혔다.
- 건즈 블로어
본 모습으로 돌아온후 사용한 주술. 갓슈의 건레이즈 자켈과 유사한 주술로 구체 형태의 브레스를 연사하는 주술.
- 디오가 암기루크
본 모습으로 돌아온후 사용한 주술. 오른팔에 거대한 검(?)을 두르는 것. 아마 이것의 강도는 디오가 급 주술을 버틸만한 강도로 예상된다.
- 디실드 드래고루크
본 모습으로 돌아온후 사용한 주술. 오른쪽 가슴에 상처를 낸 클리어의 란즈 라디스 방어용 주술. 클리어와 재전 때, 란즈 라디스를 막았지만 상위 주술인 기르 란즈 라디스로 인해 파해되었다.
- 싱 페이 우르크
아슈론의 싱 급 주술. 마력으로 신체 강화후 초음속의 속도로 돌진한다. 우마곤의 싱 슈도루크로 보아 마찬가지로 싱 급 의 주술력으로 인해 장기간 사용시 신체에 무리가 가는듯하며, 클리어와의 싸움에서 보듯이 부상을 입은 상태에선 제어가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 싱 드래고노스 블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