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회사에 대해서는 부라고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ブラゴ / Brago
1 개요
금색의 갓슈에 등장하는 마물. 성우는 코지마 카즈나리 / 김익태. 파트너는 셰리 벨몬드.
지상으로 온 100명의 마물들 중에서도 최강급으로, 유력한 왕 후보 가운데 하나. 중력을 제어하는 주술을 쓴다. 그 막강한 전투력을 겁내서 어지간한 마물은 감히 맞설 생각조차 못한다. 애당초 갓슈를 하찮은 찌질이 쯤으로 여겨 아웃오브안중이었고, 마물 조피스와 숙적 관계였다.
초반부에서는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포스를 보여주며, 이 포스는 조피스전에서 절정에 달한다. 천년 전 마물의 아이들에게 포위당한 갓슈 일행 앞에 셰리와 함께 나타나는데, '이 선을 넘지 마라'라고 땅에 경계를 그어둔 다음 그 건너편에서 미친 듯이 날뛰면서 수십 대 일의 무쌍을 찍는다. 작은 주술과 격투전 위주로 싸우면서 책 주인인 인간들만 키요마로 일행이 있는 선 밖으로 날려보내는가 싶더니, 작중 최초로 바벨가급 주술을 선보여 경계 안쪽의 마물 아이들을 몽땅 중력으로 짓눌러 전멸시켜 버린다. 단숨에 병력의 상당수를 몰살당한 조피스의 이를 가는 표정이 또 구경거리.
이후 파우드 전에서는 파우드의 몸 안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역시 막강한 신동인 제온과의 대결은 성립하지 않았다. 하지만 바벨가급 주술을 이용해 파우드가 발이 빠져 넘어질 만한 구멍을 뚫어 파우드의 진격을 늦춘다는 어시스트를 해냈다. 또한 파우드를 멈추려고 내부에 들어간 갓슈 일행들이 노력하는 사이 잠깐이지만 밖에서 파우드와 대결을 벌이기도 했다. 파우드의 손가락을 중력으로 휘어지게 해서 핑거 레이저를 파우드 자신의 무릎에 적중시킨다거나 하는 등.... 단신으로 파우드와 맞서 시간을 끈 것만으로 엄청난 업적이지만 갓슈와 제온의 힘이 합쳐진 바오 자켈가가 너무 어마어마해서 막판에 급격히 묻힌 경향이 있다(...).
아슈론이라는 위대한 조력자가 나타나자, 클리어 노트한테 개쳐발리는 모습으로 재등장한다. 안습하지만 클리어라는 놈 자체가 넘사벽이라.
그 뒤 듀포의 트레이닝으로 풀업을 찍었고, 최후결전에서 클리어를 상대로 분전하지만, 결국 한계에 부딪쳐 패배한다. 클리어와의 최종결전 후 갓슈와 둘만 남은 상황에서 왕의 자리를 놓고 대결하지만 패배하고 왕의 자리를 헌납한다.
그러나 등장할 때마다 보여주는 신주술들이 하나같이 폭풍간지에다가 클리어를 상대로도 멋진 모습을 많이 보여준 덕분에 약하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다.
클리어편에 들어 온갖 굴욕적인 장면을 담당하게 되면서, 작중 포지션은 베지터와 유사하다는 말이 나온 적도 있는데 머리 스타일까지 비슷하다. 그 갓슈 일행 중에서도 상당히 강한 편에 속하는 웡레이조차도 브라고의 이름을 듣고 땀을 삐질삐질 흘릴 정도. 마지막에는 아군측 2인자.(1인자는 결국 갓슈)
실제로 식물계 주술을 쓰는 마물과 싸웠을 때는 아이언 그래비레이로 숲을 초토화시켰고, 천년전 마물편에서는 홀로 수십마리에 달하는 천년전 마물을 대미지 하나 입지 않고 전멸시켰다. 파우드편에서는 파우드의 발을 묶는 역할을 담당했다. 클리어편에서도 클리어의 압도적인 힘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장면이 많긴 했지만, 클리어와의 1차전에서 브라고가 클리어의 발을 묶어 아슈론의 주술이 명중할 수 있었고, 이후의 전투에서도 클리어가 완전체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갓슈와 대등한 전투력을 보이며 클리어와 박빙 승부를 펼쳤다.
갓슈가 어진 왕을 목표로 한다면 브라고는 한마디로 사자왕이랄까. 첫 등장시에는 일촉즉발의 살벌한 분위기를 풍겼지만, 셰리와 파트너를 이루면서 조금씩 야성을 갈무리하고 위엄을 갖추게 된다.
클리어를 쓰러트린 후 결국 갓슈와 싸우게 되는데 박빙의 대결 끝에 결국 바오 자켈가를 쓰러트리지 못하고 패배. 끝까지 마음의 힘을 끌어내며 부정하는 셰리에게 수고했다는 말과 함께 마계로 송환된다.
그리고 상관은 없지만, 작중묘사로 따르면 마계에서의 위치는 귀족 혹은 왕족으로 보인다. 그리고 그의 파트너인 셰리를 사랑했다. 작가공인으로. 작가가 말하길 남자 츤데레. 이것까지 베지터와 닮았다. 마계로 송환후 조피스와 같은 반이 된것 같은데 조피스는 두려워하는 중.
2 명대사
- 셰리!!! 네가 믿고 있던건 그 정도로 무너질 것이었나!!!
- 조피스, 네놈... 마계로 돌아간 후에도 나에게 도망다니고 싶으냐!!
- 네가 파트너라... 난 행복했다.
- 왓핫핫핫하 왓핫핫핫하 왓핫핫핫하 바보 공기놀이 선물이다!
277화 中[1]
추가바람
3 주술 목록
원형의 중력탄을 발사. 맞으면 충격을 받고 날아간다.
- 기가노 레이스
레이스의 기가노급 강화 주술.
- 디오가 그래비든
레이스의 디오가급 강화 주술...로 보인다. 범위가 어마어마하며 단순히 충격을 주는 정도가 아니라 주술이 작렬한 지역 전체를 초토화시키는 괴악한 위력을 지녔다. 처음 사용했을 땐 이 기술 한 번에 산 하나가 통째로 조각났다.
- 올가 레이스
관통력을 가진 레이스를 일직선으로 발사한다. 갓슈벨의 자케르가와 비슷한 레이스의 응용형태의 주술... 로 보인다.
- 리올 레이스
관통력을 가진 레이스를 양 손으로 발사한다. 컨트롤하여 휘게 할 수도 있다.
- 그래비레이
대상 주위의 지역에 강한 중력이 작용하게 하여 상대를 깔아뭉갠다.
- 아이언 그래비레이
그래비레이의 기가노급 강화 주술... 로 보인다. 위력과 범위가 넓어졌다.
- 바베루가 그래비든
그래비레이의 디오가급 강화주술... 로 보인다. 위력은 지각을 꺼지게 할 정도이며 범위는 엄청나게 넓다... 하지만...
- 싱 바베루가 그래비든
그래비레이의 싱급 강화주술. 위력도 범위도 모두 괴악함의 극을 달린다... 지구의 중력을 일부 빌리는 기술이며, 그 위력만큼이나 사용에 따른 리스크도 크다.
브라고 최후의 비기이고, 완전체 클리어노트의 싱 클리어 세우노우스를 땅에 처박아버리는 위엄을 과시했으나 그 후에 클리어노트가 진 완전체가 되어버리는 바람에..
- 비도무 그래비레이
그레비레이의 컨트롤 강화 주술. 양방향으로 중력을 작용시킬 수 있고 공중의 적도 끌어내릴 수 있다.
- 디볼드 디 그래비든
클리어 노트와 처음 대적했을 당시의 브라고 최강의 기술, 여러개의 중력구가 든 구 안에 적을 가두어 짜부라뜨린다. 근데 클리어의 기본주술 바 스플리포 한 방에 깨졌다.
- 보르츠 그래비레이
중력장을 형성하여 적이나 적의 기술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인다.
- 뉴보르츠 마 그래비레이
보르츠 그래비레이의 강화 주술. 클리어 노트와의 전투 중 각성한 기술로 클리어를 짧은 시간이지만 행동불능으로 만들었다. 첫 사용시에는 클리어의 넘사벽적인 모습을 강조하는데 쓰인 비운의 기술이었으나 마지막 순간 클리어를 가두어 아슈론이 막타를 치도록 보조했다.
- 뉴보르츠 싱 그래비레이
보르츠 그래비레이의 싱급 강화 주술. 클리어 노트의 싱 클리어 세우노우스 자레페도라를 일갈에 박살내버린 강력한 주술.
어째서인지 그때 한 번만 사용하고 이후 클리어와 대적할 때에는 쓰지 않았다.
- 퀘어보르츠 그래비레이
보르츠 그래비레이를 뭔가 어떻게 응용한 기술인 듯 하다. 직사각형 모양의 중력의 벽을 3개 형성하여 적의 공격을 무력화시킨다. 다연발 주술을 상대로 효과적인 듯.
- 장 마레이스
중력의 칼날을 발사하여 전방의 적을 벤다.
- 암 그래너클
육체 강화 주술, 브라고의 팔을 강화한다.
- 디고 그래비루크
육체 강화 주술, 브라고의 전신을 강화한다.
- 벨드 그래비레이
- ↑ 키요마로의 뇌가 앤서토커 능력으로 인한 과부하를 막기 위해 능력 자체를 봉인하는데 이 과정에서 꾼 꿈에 나온 브라고가 여러가지 의미로 충격과 공포다. 어지간한건 그냥 넘긴 키요마로가 "야, 브라고 너...!?" 라면서 제대로 경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