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아야노코우지 마로/ayanokouji maro.jpg
원작
600px
애니메이션 설정화
綾小路 麻呂(あやのこうじ まろ)
진심으로 날 사랑해라!!의 조연 캐릭터
성우는 鼠後輩
카와카미학원의 교사로 담당은 역사(일본사),
교사이기는 하지만, 엄청난 헤이안시대 매니아인지라, 수업은 헤이안시대 9, 나머지 시대 1로 가르치고 있다.(…) 말투도 헤이안시대의 유력자들의 말투를 쓰고 있으며, 얼굴분장도 하얀색으로 하고 있는, 정진정면한 헤이안 매니아. 학생들은 진도가 나가면 '드디어 신나는 센고쿠 시대를 배우는구나!' 라고 하지만, 본인은 그런 야만스러운 시대는 언급할 가치가 없다며 생략한다. 거기다 에도시대는 공가가 경시되는 시대라며 생략한다(...)
세계관 설정상 일본 3대 귀족이라 불리는 아야노코우지 가문의 후손이며, 헤이안시대 귀족의 삶을 동경하고서 그쪽을 본받도록 행동하는지라, 학생들은 미묘하게 꺼려한다.
여타루트에서도 그렇지만, 자기 가문을 너무 믿고 까부는 경향이 있으며, 시이나 미야코루트에서는 그것이 정점에 달한다. 심지어는 어느 불량배가 멋도 모르고 그에게 돈을 빼앗는데, 얼마 후 불량배의 집안은 모든 재산이 차압당하고, 불량배는 살인 미수로 체포, 그의 부모는 직장에서 해고 당했다(…). 거기에 더하여 학생들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도 가문, 내지는 혈통 등을 언급하며 차별하는 등, 평가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다.
아버지인 다이마로는 음양사인데, 아들과는 다르게 개념이 박힌 사람이다. 마지코이S의 미야코 루트 후일담에서는 아들을 지금껏 너무 응석부리게 했다면서 아들에게 지옥 훈련을 시킨다.
그래도 교사로서는 어느정도 제대로 된 캐릭터인지라, 일부 루트에서는 교사다운 행동을 취하기도 한다. 애초에 위의 불량배 사건도 그가 학생들이 밤에 오야후코 거리를 다닌다는 소문들 듣고서 확인하러 갔다가 생긴 일. 그래도 복수가 너무 과했던 건 사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사람이 키우는 자신과 비슷하게 생긴 개가 나오는데 동물 주제에 절륜한 무술 실력을 자랑한다. 불량 몇 사람 정도는 문제도 되지 않고 미야코의 활을 피할 정도다. 물론 정작 주인인 이 사람은 그런 거 없다. 애니에서 이 사람의 역할은 카와카미 학원 내의 의뢰 경매를 맡는 것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