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애니메이션
목차
1 개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애니메이션 방영 직후 신데렐라 걸즈 게임 내에서 볼 수 있었던, 방영 당일의 해당 에피소드의 비하인드 스토리.
TVA에서 있었던 일과 연관이 있으며, TVA에서 미처 설명해주지 못한 부분을 보충해주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즉 TVA와 NO MAKE를 같이 보면 해당 에피소드를 이해하기 더 편하다.
2 각 화별 NO MAKE
2.1 1화
주요 등장인물 : 시마무라 우즈키, 양성소 선생님
시마무라 우즈키가 프로듀서로부터 스카우트를 받은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양성소를 떠나기 직전, 짐 정리부터 하는 우즈키와 양성소 선생님의 대화로, 짐 안에 들어있는 것이 무엇인가부터 시작해서 우즈키도 나중에 팬레터를 잔뜩 받게 될 것이라며, 레슨을 받으면서도 그 앞에 무엇이 있을지를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우즈키에게 그 동안 가장 열심히 레슨을 받아온 우즈키라면 문제없을 거라며 선생님이 격려를 해주신다. 이 때 양성소 전 동료 이름이 하나 나온다. '토모요'라는 친구가 양성소를 그만두면서 우즈키에게 자신의 락커를 넘기고 갔다고 한다.
2.2 2화
주요 등장인물 : 닛타 미나미, 모로보시 키라리, 후타바 안즈, 아카기 미리아
훗날의 new generations가 합류하기 전의 신데렐라 프로젝트의 선발 멤버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신데렐라 프로젝트 멤버들의 프로젝트 룸 안에서, 훗날 데코레이션으로 함께하게 될 키라리와 미리아가 과자 먹으면서 방 안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던 도중, 미나미가 들어와 서로 인사를 주고받고 선전 사진 계획을 전달한다. 이와중에 미리아가 세제 갖고 와서 설거지하는 거냐고 묻자(...)[1] 미나미가 정정해준다. 그러면서 사진용 의상 이야기로 화제가 넘어가고, 동시에 키라리가 소파 뒤에서 안즈를 꺼내온다(...). 안즈도 미나미와 통성명 직후 사진 이야기를 어깨너머 들은 바 있기에 본래 의상 그대로 입을 거라고 얘기한다. 동시에 신입 들어오면 대타시킬 생각도 겸하고(...). 직후 안즈는 다시 자러 가고, 미나미는 의상 이야기로 다시 어쩔 줄 몰라한다. 이를 보는 키라리와 미리아의 반응은 미나미 언니 귀여워요 미나미 언니(...).
2.3 3화
주요 등장인물 : 시마무라 우즈키, 시부야 린, 혼다 미오, 프로듀서
죠가사키 미카의 무대의 백댄서로 스테이지에 섰던 그 날 이후의 우즈키, 린, 미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프로젝트 룸에 두고 온 것이 있다며 카페에서 린한테 미오와 함께 조금만 기다려달라 부탁하고서 그 물건을 찾던 우즈키에게 프로듀서가 대화를 걸고, 그 날의 스테이지 이후 우즈키한테 컨디션이 괜찮은지를 물어보니까 우즈키는 괜찮다고 하고, 오히려 즐겁다고 한다. 이어서 기다리다 지친 모양인지 프로젝트 룸으로 온 린이 프로듀서와 대화를 한다. 우즈키와 무슨 이야기했냐 물어보니 일에 대한 이야기였다고. 둘의 대화는 어딘가 진행이 될 듯 말 듯하다가 우즈키가 물건을 다 찾아서 같이 카페로 간다. 우즈키가 린한테 무슨 이야기했나 물어보니 이번에도 일 이야기. 그러다가 우즈키가 린의 말투가 프로듀서랑 닮았다고 하자 적잖게 당황해하는 린(...). 그러면서 우즈키가 오늘 용돈 받았다 그러니까, 카페에서 미오와 접선하자마자 린이 말하길 오늘은 우즈키가 쏜다(...).
2.4 4화
주요 등장인물 : 시마무라 우즈키, 시부야 린, 혼다 미오
신데렐라 프로젝트 PV 촬영 직후 정작 자신들 분량을 안 찍었던(...) 우즈키, 린, 미오의 해당 순간 직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렇게 해서 자신들의 분량을 찍기로 하고, 선발 타자로 내보내진 건 시마무. 자신들 중 가장 언니라는 이유로(...). Take 1은 그냥 짤막하게 "시마무라 우즈키, 힘내겠습니다!"가 끝(...). 그래서 분량을 어떻게 나오게 할지를 상의하는데, 린이 자신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되지 않을까 이야기해서, Take 2는 특유의 더블피스와 함께 잘 끝낸다. 이 장면이 애니화되었어야 했다. 2번 타자는 시부린. 미오 감독이 주문하길 개그성 있게 해달랜다(...). 일단 자기 소개부터 하고, 어필 좀 더 하라니까 개를 기르고 있다고 하고, 더 어필해달라 그러니까 고양이도 좋아한다 그러니 빵터지는 시마무 & 미오. 마지막으로 미오를 촬영하게 되었고, 준비만 한 10장 해왔다고 하며 여유있게 촬영 준비에 들어가는데, 배터리 사망 일보 직전이라 의도했던 것과 전혀 다르게 허겁지겁 촬영하게 된다(...).
2.5 5화
주요 등장인물 : 미무라 카나코, 오가타 치에리, 타다 리이나, 아베 나나
미시로 카페 점거 스트라이크 이후 5화 내내 같이 다녔던, 훗날의 CANDY ISLAND 멤버가 될 카나코 x 치에리, 더 훗날 같은 팀이 될 리이나와 나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2]
미시로 카페에서 치즈 케이크, 홍차를 같이 먹던 카나코와 치에리가 테이블 멀리에서 리이나를 발견, 카나코가 큰 소리로 리이나를 부른다. 치에리가 인사를 하려는데 계속 말을 더듬자 리이나가 무서워할 것 없다, 내가 뭐 누구 잡아먹을 것도 아니지 않느냐며 치에리의 마음을 풀어준다.[3] 그러자 카나코가 리이나에게 '맨날 폼만 잡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착한 사람이었구나?'라며 무의식적으로 돌직구를 날리자 리이나가 대답하길 "너 은근히 상대방 잘 찌르는구나"(...). 이어서 종업원으로 알바 뛰는 아이돌, 나나가 와서 주문을 받는데 이 때 카나코가 시나몬 케이크를 5개 주문한다. 리이나 1개, 치에리 1개, 나머지는 본인 몫(...). 그래서 주문 받고 가려던 찰나, "아아아아앗~!!! 맞다!!!"라고 소리치며(...) 리이나들을 향해 혹시 신데프로 멤버들 아니냐면서, 자신을 포함한 타 아이돌들도 주목하고 있는 신예라고 얘기해준다. 이에 카나코의 대답은 "언니도 저희와 같은 아이돌이셨나요?"(...)
그렇게 해서 합석하게 된 나나. 시급 깎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젤나나님 신데프로 CD 데뷔가 예정된 두 유닛으로 화제가 넘어가면서 두 유닛을 한창 부러워하는데, 치에리가 라이브 나가는 게 그렇게 좋은 일인가 물어보니 나나가 당연하다 못해 엄청난 거라고 해준다. 특히 뉴제네의 경우 티켓 구하기도 힘든 미카의 라이브에 같이 나갔다는 것부터가 대단한 거라고. 대화를 마치고, 나나가 주문을 받으러 요통을 호소하면서 일어나 자리를 뜨고, 카나코가 주문을 정정해서 3개로 깎는다. 조금이라도 다이어트해서 데뷔하기 위해서라는 듯. 물론, 나나가 가져다준 시나몬 케이크를 모두 먹고서는 즉시 1개 더 주문한다(...).
2.6 6화
주요 등장인물 : 죠가사키 미카, 칸자키 란코, 미무라 카나코, 오가타 치에리, 모로보시 키라리
new generations와 LOVE LAIKA의 데뷔 무대가 시작되기 전의 미카와 란코, 카나코, 치에리, 키라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관객으로 오게 된 미카가 같이 관객으로 오게 된 란코, 치에리, 카나코에게 음료수 사주겠다고 하자 카나코가 자신이 하겠다며 주문을 받는다. 미카는 콜라, 란코는 칠흑의 성수(해석 : 콜라), 치에리는 홍차. 카나코가 음료수 사러 간 사이에 미카가 란코, 치에리에게 현재 심정을 묻자 치에리는 지금도 실감이 잘 안 난다고 얘기한다. 우즈키들을 봤을 때도 먼 세상 사람 같았다고. 미카도 이상할 것 없다며 본인도 처음에 그랬다고 한다. 란코는 엄청 쑥쓰러워하면서(...) 어렵사리 란코어로 앞으로의 다짐을 한다. 그 사이에 음료수를 사온 카나코의 표정이 좋지 않은 걸 본 미카가 이유를 물어보니, 카나코가 대답하길 '키라리가 안 오려고 해요.' 그래서 키라리를 찾으러 간 미카. 키라리가 스테이지로 안 가려고 한 이유는 자기 키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안 보일까 봐서. 그러자 미카가 신경쓸 것 없다며, 미나미들을 가까이에서 봐주는 게 모두에게 좋다고 얘기하자 키라리도 텐션 업 상태로 돌아와 키라리 대쉬로 미카보다 더 빨리 스테이지로 달려간다.
2.7 7화
주요 등장인물 : 프로듀서, 센카와 치히로, 이마니시 부장
7화 마지막 장면에서 며칠 정도 지난 뒤의 프로듀서와 치히로, 부장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며칠 내리 반말 연습을 거듭하던 프로듀서에게 치히로가 직접 반말 연습을 도와준다. 본인에게 직접 반말해 보라면서.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반말 쓰는 것에 신나게 애 잡수고 계시는 타케우치P(...). 급기야 치히로가 웃음을 참지 못하지만, 프로듀서의 노력이 분명 신데프로의 아이들에게도 전해질 것이라 격려해준다. 이마니시 부장이 들어온 것도 딱 이 타이밍이었다. 총무부에서 자신을 찾는다는 얘기를 전달받고, 부장님에게 음악제작부와의 회의가 11시로 연기되었음을 공지한 후 치히로는 퇴장. 이마니시 부장이 말투 바꾸는 연습 잠깐 들려달라 하자 다시 한 번 당혹해하는 타케우치P였다(...).
2.8 8화
주요 등장인물 : new generations, 죠가사키 리카, 후타바 안즈
프로젝트 룸에 개인용품을 가져왔을 때의 뉴제네 멤버들과 리카, 안즈의 이야기다.
신데프로 멤버들의 스케줄 이야기, 이전의 그 사건 이후 괜찮아진 컨디션 등의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프로젝트 룸으로 들어간 린과 미오가 먼저 발견한 것은 거대 토끼 인형 가지고 서로 소유권 쟁탈 중인 우즈키와 리카. 미오가 이거 대체 누구 거냐고 궁금해하자 갑툭튀하면서 자기 거라고 시인하는 안즈. 가지고 온 이유는 그 위에서 잠자려고(...). 우즈키가 토끼 침대 엄청 귀엽다고 하자, 안즈가 우즈키에게 1회 누워보기를 허가하고 우즈키는 그 즉시 토끼 침대에 누워서 엄청 행복해한다. 리카도 토끼 침대를 껴안고 안락감을 느낀다. 안즈는 린, 미오에게도 한 번 누워보라 얘기한다. 뉴제네 응원도 하고 있다면서. 그러자, 린도 누워보고는 같이 행복해한다. 미오가 당황할 정도로(...). 그래서 미오가 무슨 약이라도 탔냐 물어보니 전혀 그런 건 없댄다. 애초에 저 토끼 침대에 눕는 순간부터 행복해지다 못해 모두가 안즈화되어 일하기 싫어지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레슨 가야 된다며 세 명을 깨우려는 미오를 뒤로 하고, 설명을 마친 안즈는 그대로 쿨하게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