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클로(잭커 전격대)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1작 비밀전대 고레인저~제2작 잭커 전격대~제3작 배틀피버 J
흑십자총통아이언 클로사탄 에고스

잭커 전격대최종 보스. 배우는 이시바시 마사시.

2 상세 및 작중 행적

범죄조직 크라임의 지배자. 이명은 철의 손톱. 크라임을 지배하여 온 세계에 범죄를 퍼뜨리려고 하는 잔인한 성격의 소유자로 세계 각지에 파견된 각 조직의 보스들을 부하로 두고 있다. 보스가 괴인이 잭커 전격대에 쓰러져 임무에 실패한 채로 돌아올 경우 보스들을 처형하는 무자비함을 보여준다. 처형당할 바에는 차라리 몇몇 보스들처럼 괴인이 폭사할 시 폭발에 휘말려 죽거나 혹은 건물이 무너져서 깔려 죽거나 부하들이 쏜 총을 재커가 피해서 대신 맞는 바람에 죽게 되는게 차라리 나을 수도 있을 만큼 실패에 대하선 한치의 용서도 없이 바로 처형할 만큼 매우 잔인한 인물이다.

그런데...

2.1 진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 작의 최종 보스인 줄 알았으나 페이크 최종 보스가 될뻔 했는데 실상은 진정한 흑막샤인이 그저 앞세운 표면적인 수령에 불과하였다. 이후 그에게 조직의 주도권을 빼앗기고 샤인의 부하로 전락하며 마지막회인 35화에서 샤인에게 새로운 힘을 부여받아 은빛의 신체로 변모시키고 빅원과 대결을 치른다.

하지만 크라임의 요새섬으로 쳐들어간 4명의 잭커 전격대에게 공격당한 샤인이 그냥 둥둥 떠다니는 기계물체에 불과하였다는 것을 알고 큰 충격을 받고 그를 내던진 후 잭커 전격대와 최종 결전을 치르게 된다. 페이크 최종 보스가 될 줄 알았더니 역으로 최종 보스가 되면서 지위가 끝까지 이어졌다.

마지막에는 잭커 전격대와 빅원의 필살무기인 대포를 맞고 사망하면서 범죄조직 크라임은 완전히 궤멸되었다.

여담으로 잭커 전격대의 필살기 빅 봄버의 압도적인 연출 덕분에 슈퍼전대 역사상, 아니 고금동서를 통틀어 진지하게 각잡고 만든 그 어떤 히어로물을 예로 든다 해도 전무후무한 쥐에 물려죽은 최종 보스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