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

다른 뜻에 대해서는 아래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Shine

1 영어 단어

우리말로는 빛나다. 햇빛,희망이 있다...긍정적인 발음이다.

그런데 영어 발음이 아니라 일본어로 직역하여 발음하면 시네/ しね (죽어)가 되는데 명탐정 코난에서 한 백인이 일본인 여친에게 이 말을 편지에 영어로 쓰며 넌 나에게 빛같은 존재야,사랑한다는 고백을 하지만 영어를 잘 모르던 여친은 샤인을 시네로 보고 자기보고 죽을 정도로 싫다고 한 걸로 오해하여 자살했는데 그녀가 자살한 게 다른 일이라고 그 남잔 오해하여 그 여친 주변 사람들을 연쇄살인한다는 설정이 나오기도 한다...

2 1996년 호주 영화

Shine_ver1.jpg
1996년에 만들어진 실제 일어난 일을 바탕으로 한 영화로 스콧 힉스 감독의 작품. 실존하는 피아니스트 데이비드 헬프곳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2.1 줄거리

호주의 가난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데이비드는 아버지 피터로부터 엄격한 음악 교육을 받으며 자란다. 피터는 어린 시절 바이올리니스트가 되고 싶었지만 자신의 아버지의 반대로 인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없었으며, 이로 인해 아들에게 자신을 투사해 아들을 음악가로 키우려고 한다. 이 과정에서 피터는 아들에게 1등이 되는 것만을 강요한다.

마침내 데이비드는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아이작 스턴으로부터 미국 유학 제의를 받지만 정작 피터는 데이비드가 자신의 곁을 떠나는 것을 반대한다. 두 사람은 크게 싸우고, 데이비드는 홀로 영국 왕립음악원에 입학하기 위해 영국으로 떠난다. 그곳에서 팍스 교수의 지도를 받은 데이비드의 실력은 눈에 띄게 발전하고 마침내 콩쿠르에 나가게 되는데, 연주곡은 아버지 피터가 데이비드가 연주할 수 있기를 바랐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콩쿠르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데이비드는 피터와의 관계에서부터 비롯되었던 트라우마와 마주하게 되고, 결국 연주를 완전히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쓰러진다. 이후 정신분열증을 앓게 된 그는 가족들로부터 외면받고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2.2 트리비아

영화에서는 데이비드가 정신분열증을 앓는 것으로 그려지지만 실제 당사자가 앓고 있는 것은 불안신경증이다. 현재는 영화에서 그려진 대로 부인과 결혼해 살고 있다. 다만 피아노 실력은 돌아오지 않은 모양인지, 영화와 함께 발매된 사운드트랙(헬프곳 자신의 연주)에서 대단히 안습한 연주를 보여 준다. 그나마 쉽게 편집이 가능한 독주곡은 그럭저럭 괜찮지만, 시간과 비용 문제로 한 음 한 음 편집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닌 협주곡은 그저 진땀날 뿐.

6백만 달러 저예산으로 만들어져 미국에서만 6배에 달하는 3589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흥행도 대박을 거뒀다. 감독인 스콧 힉스는 이 작품 이후 할리우드에서 주로 활동하며 어느 정도 중박을 벌어들이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신작 폴른을 감독했다. 한국에서도 배우나 감독이 듣보잡인 호주영화임에도 당시 서울관객 15만을 기록하며 꽤 흥행에 성공하고 데이비드 헬프곳 음반이나 라흐마니노프 음반이 좀 인기를 끌던 바 있다. 물론 헬프곳을 연기한 배우 제프리 러시는 이후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헥터 바르보사를 맡으며 이제 알려진 배우가 되었다. 참고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이 영화로 그는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그런데, 국내 개봉당시 조선일보에서 문화 예술 소개 기사에서 데이비드 헬프곳의 음반을 한장의 똥통 음반이라고 장난아니게 비난하며 악평하다가 애독자 게시판에서 그래도 똥통이 뭐냐!? 비난도 너무 막한다며 장난아니게 항의하던 글이 나온 바 있다.

3 잭커 전격대의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소개

잭커 전격대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다 에이스케.

3.2 상세 및 작중 행적

범죄조직 크라임의 진정한 지배자. 크라임을 뒤에서 조종한 이 작품의 진정한 흑막이다. 전에 등장한 아이언 클로는 샤인의 명령을 받고 행동한 표면적인 수령에 불과하게 되였다. 세계정복을 크라임의 진짜 목적으로 삼아 이 지구를 자신의 식민지로 만들려고 했다.평소의 모습은 사람의 눈에 보이는 태양의 모습으로 있었다. 최종화인 35화에서 크라임의 요새에 쳐들어온 잭커 전격대 4명과 결투를 벌이다가 공격을 당하면서 정체가 드러났는데...

3.2.1 진상

실상은 단지 공중에 떠다니는 기계물체로 밝혀졌다. 이건 스위치 끄면 그대로 끝으로 빅 원과 일기토를 벌이던 아이언 클로가 이 모습을 보고 충격받으면서 결국 그에게 내던져져 작동이 정지되어 이로 인해 본작의 진정한 흑막이자 진 최종 보스인 줄 알았더니 오히려 페이크 최종 보스하였으며 아이언 클로최종 보스가 되어 잭커 전격대와 마지막 전투를 벌이고 끝장난다. 뭐 이딴 흑막이 다 있어.

4 LG전자의 휴대전화

5417b08f237b1dcc87c.jpg
20150817132520_DewAgoVP_1346933393_L9QZefVy_imagem-de-lg-shine.jpg

5 슈가의 2집 앨범 및 타이틀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