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의 합창

유희왕의 함정 카드.

1 아쿠아의 합창

AquaChorus-15AX-JP-C.png

한글판 명칭아쿠아의 합창
일어판 명칭アクアの合唱
영어판 명칭Aqua Chorus
지속 함정
① :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름이 같은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500 올린다.

필드 위의 동명의 몬스터들을 강화시켜주는 카드. 동봉 카드 출신으로, 일본 이외의 다른 나라에서는 열풍의 패왕 스트럭처 덱을 통해서 발매되었다. 그리고, 최근에 결투자의 영광에서 재록.

카드명을 같은 것으로 취급하는 카드가 여러장 있는 해피 레이디사이버 드래곤같은 덱과 상성이 좋은 편이다. 다만 500이라는 상승치가 높다고 할 수 있는 편은 아니며, 이런 덱 이외에 같은 몬스터를 2장 이상이나 전개하는 것은 지옥의 폭주소환이나 동성동명동맹 등을 사용하지 않는 한 쉬운 편은 아닌데다가, 전개를 마쳤다 해도 보통 엑시즈 소환이나 싱크로 소환 등으로 쓰이기 때문에 이 효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 거기다 이름이 같은 카드를 많이 쓰는 경우는 보통 종족 등의 특성도 겹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런 쪽의 덱에서는 능력치 상승률도 높고 더 범용성있는 일족의 결속을 더 많이 사용한다.

초반에 등장했던 카드인 만큼 후대의 카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리게 된 카드라 할 수 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카드들과 다 병행하는 방법도 없지는 않지만, 그렇게까지 해서 쓸 정도로 좋지는 않다.

2 헬 얼라이언스

DP2-JP022.jpg

한글판 명칭헬 얼라이언스
일어판 명칭ヘル・アライアンス
영어판 명칭Chthonian Alliance
장착 마법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장착 몬스터와 같은 이름의 몬스터 1장당,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800 포인트 올린다.

유희왕 GX에서 만죠메 쥰이 초기에 사용한 카드. 헬 솔저를 한번에 지옥의 폭주소환으로 3장 전개한 뒤에 사용하여 공격력을 올렸다. 이때는 필드 위에 동명의 몬스터 없이, 장착 몬스터 1명 뿐일 경우에도 공격력이 800 올라갔다. 이 무슨 단결의 힘. OCG화된 카드는 자기 자신은 빼고 계산한다.

아쿠아의 합창보다 능력치 상승은 높아, 최대 1600 포인트까지 올릴 수 있다. 문제는 올려주는 대상이 장착 몬스터 1장에 한정되어있다는 것. 어떻게 보면 거대화보다도 쓰기가 불편하다. 장착 카드인 점을 살려 암즈 홀등의 카드로 서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