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살무사

#!wiki style="border:1px solid gray;border-top:5px solid crimson;padding:12px"
{{{+1 경고. 이 생물은 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생물은 독을 가지고 있어 섭취하거나 접촉할 경우 인체에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살무사
Puff adder이명 : 뻐끔살무사
Bitis arietans Merrem, 1820
분류
동물계
척삭동물문(Chordata)
파충강(Reptilia)
뱀목(Squamata)
살무사과(Viperidae)
아프리카살무사속(Bitis)
아프리카살무사(B. arietans)

african-puff-adder2.jpg

블랙맘바, 방울뱀, 바다뱀, 코브라, 호랑이뱀 등등과 함께 무시무시한 독사 중 하나로 아프리카에서 사막지역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지역에 서식한다.

독성은 둘째치고 아주 통통하게 생긴 몸매가 문제가 되는데 몸매가 너무 뚱뚱해서[1] 움직이기를 귀찮아하고 사람이 다가가도 멀뚱멀뚱히 있다가 밟거나 아주 가까이 다가가야 공격하기 때문에 알아치리지 못한 채 가까이 다가가는 경우가 많아 아프리카에서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이는 뱀 중의 하나가 되었다. 지뢰

머리 꼭대기와 눈밑에 어두운 색의 띠가 특징인데 눈밑의 띠의 경우 눈 밑에서 뺨으로 나있어 눈물을 흘리는 것처럼 보인다. 또한 이름 그대로 위협을 받으면 몸에 바람을 넣어 크게 부풀리기도 한다.

베어 그릴스는 이 뱀도 맛있게 먹었다. 이 때 한 대사가 "지금은 그저 제 점심일 뿐이죠."원주민이 가르쳐 준 이 뱀을 맛있게 먹는 법이라고 이 뱀을 잿속에다가 익혀 먹었는데 질기단다.

전설 속의 괴생명체에서는 바벨의 용의 모티브 중 하나가 되었다.
  1. 전체적으로 보면 몸이 무슨 민달팽이처럼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