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나바르

데이어스 엑스의 등장 인물. 베테랑 UNATCO 요원이며 군터 헤르만처럼 기계 강화 요원. 덴튼 형제가 들어오기 전에는 오랫동안 둘이 파트너로 일했다.

군터 헤르만이 정신분열증이라면 이쪽은 사이코패스. 항상 NSF를 족치지 못해 안달이 나 있으며, 군터와 마찬가지로 잠깐 파트너로 지낸 폴을 싫어한다. 불살드립을 치는 폴을 너무 물렀다면서 군터와 함께 깐다.

뉴욕 헬스 키친 임무에서 옛 고성을 점거하고 농성중인 NSF 병사들과 대치하고 있는데, 여기에 숨겨진 암브로시아 백신을 찾는 것이 JC의 임무다. 시작 지점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꼬마에게 먹을 것을 주면 비밀 통로를 알려준다. 이 길로 통해서 백신을 확보하고 나오면 안나가 달려나와 "어떻게 적들 하나 안 죽이고 찾았냐"며 툴툴거린다.

하지만 다음에 마주치게 되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공항에서 레베데프를 만나고 잠깐 대화를 나누면 곧바로 안나가 찾아와 레베데프를 사살하라는 명령을 받고 왔다며 JC가 직접 사살하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가 사살하겠다고 한다. 이 때 그냥 방을 나오면 레베데프는 안나의 손에 사살된다. 만약 레베데프의 이야기를 더 듣고 싶다면 안나를 죽여야 한다.
안나를 죽이는 쉬운 방법으로는,

  • LAM을 준비해서 레베데프가 있는 방 입구 근처 벽에 붙이거나[1],
  • 레베데프와 이야기하기 전, LAM을 방문 부근에 떨궈놓고 대화를 걸자마자 스킵하면 LAM이 터지면서 죽게된다.
  • 스나이퍼 라이플로 헤드샷. 데미지를 많이 주지 못하면 반격받아 끔살.

이 과정을 지켜본 알렉스 제이콥슨은 놀라면서 일단 기록을 지워 JC를 보호해주겠다고 한다. 그리고 본부 돌아가서 메일을 확인하면 알렉스가 얘기 좀 하자며 JC를 부르는 메일을 써놓았다. 가서 말걸면 "대체 무슨 생각이냐"며 화를 낸다. JC가 조셉 맨덜리에게 보고할 때는 레베데프가 공격했다며 거짓말을 한다. 이 때 폴이 NSF에 붙었다는 것이 밝혀져서 맨덜리가 "형의 잘못을 덮으려고 그렇게 말하는 건 아니겠지?" 라며 의심한다.

만약 안나를 죽이지 않았다면, MJ12 연구실에서 탈출 직후 UNATCO 본부를 빠져 나가는 과정에서 마주치게 된다. 안나를 먼저 없앴을 때와는 달리 상대해야할 적[2]이 늘어난 셈이므로 대부분 안나를 먼저 죽이게 된다. 레베데프는 덤 안나를 죽인 후 빠져나와 헬기를 타면 군터 헤르만이 분노의 메시지를 보낸다.

킬프레이즈는 UNATCO 본부를 빠져나올때 안나의 컴퓨터와 조셉 맨덜리의 컴퓨터 두 대 모두 접속 혹은 해킹하면 얻을 수 있으며 킬프레이즈는 Flatlander Woman.

  1. 너무 멀리 떨어지면 터지지 않으니 주의
  2. 조셉 맨덜리는 뒤통수를 치기에 무장해제 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