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스라 실버핸드

Alassra Silverhand, 'Simbul'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세븐 시스터즈 중 여섯째.

파일:Attachment/seven6.jpg

혼돈 중립 성향의 인간 여성

AD&D 기준 30레벨 위저드
D&D 3rd 기준 20레벨 소서러 / 2레벨 아치메이지 / 10레벨 위저드

세븐 시스터즈 중 유일하게 선 성향이 아니다. 어느 판본에서건 총 레벨 30레벨을 넘긴 무시무시한 실력의 에픽급 마법사로, 페어룬 대륙에서 심불을 이길 만한 마법사는 없을 것이라 평가된다. 한번은 단신으로 마법사 제국인 테이(Thay)와 맞짱을 뜨기도 했는데, 수백명의 레드 위저드 군대를 메타매직을 써서 한 방에 쓸어버렸다고 한다. 혼돈 중립답게굉장히 괴팍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으로, 심불을 아는 사람들은 그녀에 대해 적으로 만나지 않아서 다행히라고 표현할 정도. 아마 성격 개차반인 것으로는 넷째 자매 스톰 실버핸드하고 톱을 다툴 것으로 생각된다. 남성 편력도 제법 되는 편인데, 엘민스터의 현재 애인이기도 하다. 주문 역병 때 폭주하는 것을 엘민스터가 구해준 것이 원인이 되어 서로 눈이 맞았다고.

주문 역병의 영향으로 자신도 미치고 엘민스터도 반쯤 미치게 만들면서 엘민스터가 문자 그대로 가루가 되도록 고생시킨 끝에 간신히 정상으로 돌아왔다. 현재는 자신을 제정신으로 되돌린 블루플레임 아티팩트가 미스트라를 부활시킬 결정적인 열쇠라고 확신하고 엘민스터와 같이 연구하고 있는 중. 한편 그녀의 잠적에 숨통이 트인 테이의 레드 위저드들과 젠타림이 얼씨구나하고 깽판치며 활개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