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로스

Alex Ross
1970~

1 개요

미국의 만화가. 극사실주의 화풍으로 유명하다.

2 화풍

극단적이라는 느낌마저 드는 포토리얼리즘 화풍을 자랑한다. 작업방식 또한 실제 모델에게 코스튬을 입혀 사진을 찍고, 이것을 스케치 딴 후에 수채화로 채색하는, 집착마저 느껴지는 수준의 극사실주의.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장엄함과 웅장함이 느껴지는 압도적인 구도 선정은 장인의 풍모가 느껴지며, 특히 히어로 올스타 스타일의 작품을 담당할 경우엔 마치 그리스 신화의 만신전이 연상될 정도의 존재감을 자랑한다.
히어로들을 대부분 푸짐한 덩치의 아저씨 아줌마로 그려내는데, 압도적인 실력과는 별개로 이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3 이력

1994년 마블 코믹스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미니시리즈 마블즈를 그리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주로 사람들을 구하는 슈퍼히어로의 신적인 모습을 그렸왔는데, 1995년에는 이미지 코믹스에서 아스트로 시티(Astro City)를 그리고, 1996년에는 DC 코믹스에서 킹덤 컴을 그렸다. 1997년에는 주요 작품 경향과 달리 버티고에서 미국 현대사를 다룬 엉클 샘(Uncle Sam)을 그렸다. 이후에 DC 코믹스 60주년 기념으로 폴 디니와 함께 타블로이드판으로 짧은 만화들을 작업했는데, 놀랍게도 이들 작품들이 다른 DC 코믹스 주요 작품보다도 먼저 국내에 출간되었다. (킹덤 컴과 2000년대 작업한 저스티스와 함께) 2000년대부터 만화 작업은 대체로 커버 위주로 그렸기 때문에 초심자는 낚이기 쉽다.

4 국내 출시 작품

  • 킹덤 컴
  • 폴 디니와의 DC 코믹스 60주년 작업물: <슈퍼맨: 땅 위에 평화를>, <배트맨: 범죄와의 전쟁>, <샤잠!: 희망의 힘>, <원더 우먼: 진실의 영혼>, <JLA: 탄생의 비밀, <JLA: 자유와 정의>
  • 저스티스

5 기타

히어로 라면 나라 를 가리지 않고 그리기도 한다.
찾아보면 울트라맨 시리즈나 독수리 오형제 도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