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파트로클로스



소울 칼리버 5에 등장하는 인물.

삐뚤어져서 찌질거리던 파트로클로스소울 칼리버에게 진정한 선택을 받으면서 대오각성한 모습. 대사 등등에서 이전보다 조금은 철든 모습들을 보여준다. 옷은 색 이외엔 크게 변화가 없으나, 일본도 모양의 소울 칼리버를 발도로 휘두르고, 활살등의 대사를 하는 걸 봐도, 세츠카 유파를 사용한다.[1] 어떤 이들은 파트로클로스+세츠카라 하여, 파츠카라고도 한다. 정식 셀렉트 캐릭터로 데빌진 유파 칸 옆칸에 있다.

발매하기전에는 엣지 마스터처럼 소울칼리버를 사용했던 캐릭터들의 유파를 랜덤으로 사용한다는 소문도 있으나, 나오고보니 세츠카 유파를 사용하는 캐릭터였다.

혈통 단위로 각인되는 성 아테나류를 내던지고 갑자기 섬나라 발도술을 사용하기 시작해 파트로클로스 일빠설 이런저런 이야기나 많았으나 어렸을 적 이스탄불에서 고아들을 기르던 세츠카에게 직접 사사받은 발도술인 것으로 밝혀졌다. 어찌됐든 역수발도술 쓴다는 사실은 변함없다

세츠카의 경우 음성을 그대로 성우가 녹음했지만[2] 정식 캐릭터로 나오는 건 아니고 스토리 모드에서 파트로클로스의 회상으로만 나온다.


'각종 저스트 기술을 마스터한다'는 것을 가정하면 최상위권에 속하는 강캐이다. 저스트 기술로 연계되는 콤보 대미지가 상상을 뛰어넘는다. 33B(혹은 2363B)카운터후에, 2143B:B-저스트 트위스터(2143aB)-저스트 트위스터는 벽콤을 제외하면 거의 최대 대미지 콤보지만 게이지 사용이 없다. 특수잡기인 214B+G이후 저스트 트위스터*2도 한방에 반피 가까이 빼내는 일발역전기. A+G잡기 이후에도 역시 반피 가까이 빼내는 콤보가 존재한다.

2A, 2K등으로 짜게짜게 플레이 하거나, 8웨이런으로 거리잡다가 어느순간 잡기나 지르기 기술을 우겨넣어서 카운터를 내거나 하는 플레이가 매우 강력하다.

하지만, 저스트 프레임 기술을 못 쓴다고 하면, 아무리 잘봐주려고 해도 중캐정도. 최대 강점인 콤보 대미지도 뚝 떨어지는 데다, 1A:A:A같은 믿고 지를만한 하단도 없다. 214B+G이후에 저스트 트위스터(2143aB)가 안되면 잡기도 A잡기로 집중되 풀기가 한결 편해진다. 기술구성이나 조작이 한결 캐주얼해진 소울칼리버5의 몇 안되는 복잡한 조작을 요하는 캐릭터.

또한, 만들다만 캐릭터라는 느낌이 강하여 '왜 있는지 이해가 안되는 기술'들이 몇개 있다. 대표적인 것이 4B.

캐릭터 자체는 재미있게 잘 만들어져있지만, 마무리가 허술하고 스토리적 개연성이 조금 부족하여 유저들에게 아쉬움을 주는 캐릭터이다.
  1. 소울 칼리버 모양이 세검모양인 줄 알았었던 사람들이 많으나 웨폰 갤러리에서의 모양을 보면 칼날이 외날검 모양이다. 아마도 파트로클로스가 썼었던 쇼트소드 형태의 소울 칼리버와 손잡이 쪽등이 비슷한 모양이고 칼집 생긴 것도 양날검 모양인 바람에 이런 오해가 생긴 듯하다.
  2. 게다가, 기존 파트로클로스의 중2대사와는 다르게 조금은 어른스러운 등장대사, "바뀔거야 그렇게 결심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