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칼리버 5에 등장하는 인물.
삐뚤어져서 찌질거리던 파트로클로스가 소울 칼리버에게 진정한 선택을 받으면서 대오각성한 모습. 대사 등등에서 이전보다 조금은 철든 모습들을 보여준다. 옷은 색 이외엔 크게 변화가 없으나, 일본도 모양의 소울 칼리버를 발도로 휘두르고, 활살등의 대사를 하는 걸 봐도, 세츠카 유파를 사용한다.[1] 어떤 이들은 파트로클로스+세츠카라 하여, 파츠카라고도 한다. 정식 셀렉트 캐릭터로 데빌진 유파 칸 옆칸에 있다.
발매하기전에는 엣지 마스터처럼 소울칼리버를 사용했던 캐릭터들의 유파를 랜덤으로 사용한다는 소문도 있으나, 나오고보니 세츠카 유파를 사용하는 캐릭터였다.
혈통 단위로 각인되는 성 아테나류를 내던지고 갑자기 섬나라 발도술을 사용하기 시작해 파트로클로스 일빠설 이런저런 이야기나 많았으나 어렸을 적 이스탄불에서 고아들을 기르던 세츠카에게 직접 사사받은 발도술인 것으로 밝혀졌다. 어찌됐든 역수발도술 쓴다는 사실은 변함없다
세츠카의 경우 음성을 그대로 성우가 녹음했지만[2] 정식 캐릭터로 나오는 건 아니고 스토리 모드에서 파트로클로스의 회상으로만 나온다.
'각종 저스트 기술을 마스터한다'는 것을 가정하면 최상위권에 속하는 강캐이다. 저스트 기술로 연계되는 콤보 대미지가 상상을 뛰어넘는다. 33B(혹은 2363B)카운터후에, 2143B:B-저스트 트위스터(2143aB)-저스트 트위스터는 벽콤을 제외하면 거의 최대 대미지 콤보지만 게이지 사용이 없다. 특수잡기인 214B+G이후 저스트 트위스터*2도 한방에 반피 가까이 빼내는 일발역전기. A+G잡기 이후에도 역시 반피 가까이 빼내는 콤보가 존재한다.
2A, 2K등으로 짜게짜게 플레이 하거나, 8웨이런으로 거리잡다가 어느순간 잡기나 지르기 기술을 우겨넣어서 카운터를 내거나 하는 플레이가 매우 강력하다.
하지만, 저스트 프레임 기술을 못 쓴다고 하면, 아무리 잘봐주려고 해도 중캐정도. 최대 강점인 콤보 대미지도 뚝 떨어지는 데다, 1A:A:A같은 믿고 지를만한 하단도 없다. 214B+G이후에 저스트 트위스터(2143aB)가 안되면 잡기도 A잡기로 집중되 풀기가 한결 편해진다. 기술구성이나 조작이 한결 캐주얼해진 소울칼리버5의 몇 안되는 복잡한 조작을 요하는 캐릭터.
또한, 만들다만 캐릭터라는 느낌이 강하여 '왜 있는지 이해가 안되는 기술'들이 몇개 있다. 대표적인 것이 4B.
캐릭터 자체는 재미있게 잘 만들어져있지만, 마무리가 허술하고 스토리적 개연성이 조금 부족하여 유저들에게 아쉬움을 주는 캐릭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