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룡 팬텀 블래스터 디아블로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card100022157_1.jpg

한글판 명칭암흑룡 팬텀 블래스터 디아블로(미발매)
일본판 명칭暗黒竜 ファントム・ブラスター“Diablo”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쉐도우 팰러딘어비스 드래곤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초월(스트라이드)】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기동】【뱅가드 서클】【턴 1회】:【카운터 블래스트(1), 자신의 G 존에서 뒷면의 「암흑룡 팬텀 블래스터 디아블로」를 1장 선택해 앞면으로 한다.】자신의 G 존에 앞면 카드가 2장 이상이라면, 그 턴 중, 이 유닛의 파워 +10000/크리티컬 +1 하고,【자동】뱅가드 서클:【자신의 리어가드를 3체 선택해, 퇴각시킨다.】이 유닛이 뱅가드에 어택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상대는 자신의 리어가드를 2장 선택해, 퇴각시켜도 좋다. 퇴각시키지 않으면, 그 배틀 중 상대는 자신의 패에서 가디언 서클에 유닛을 콜할 수 없다.」를 얻는다.
「네놈은 아직, 진짜 절망을 모른다.」

2 설명

The Dark “Ren Suzugamori”에 수록된 쉐도우 팰러딘의 G 유닛. 약칭은 팬블디. 이름의 디아블로는 동명의 악마로부터 유래.

팬텀 블래스터 드래곤의 초월 버전 유닛으로, 생김새는 진화형인 팬텀 블래스터 오버로드 쪽에 가깝다.

카블 1+G 페르소나 블래스트로 파워 +10000에 크리티컬+1 하고
어택시 리어가드 3체를 퇴각시키면 상대에게 리어가드 2장을 퇴각시키거나 가드 불가 상태가 되거나 둘 중 하나를 고르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나왔다. 단 1차적으로 한번은 초월을 해둬야 한다는 점에 유의. GB2같은 조건이 없어서 선초월을 하지 않아도 코스트는 지불할 수 있지만, 이렇게 코스트를 지불해 봤자 턴 1회가 붙어 있는지라 파워/크리티컬 상승 효과 밑 가드불가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지금까지 특정 그레이드만을 지정해서 가디언 콜을 봉쇄하는 효과를 가진 유닛들은 꽤 있었지만, 그레이드 불문하고 가디언 서클에서 유닛을 콜할 수 없게 만드는 녀석은 창상룡 트랜스코어 드래곤 이후로 이 유닛이 처음. 상대는 이 유닛의 등장에 대비해서 항상 퇴각시킬 리어가드 2장을 준비해 둬야 하고, 리어가 1체 이하일 경우에는 2체를 퇴각시킬 수 없음으로 가드불가 확정.[1]
퇴각시키더라도 패에 절가가 없다면 기본 3만 이상의 파워 + 크리 2로 달려드는 이 유닛의 어택을 막지 못하고 그대로 끔살당하게 되는, 상대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최악의 유닛이 되었다.
단 이러니저러니 해도 리어가드를 3체나 퇴각시켜야 된다는 점이나 1회 이상 초월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그렇게까지 벨붕 유닛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거기다가 초월 환경에서는 블래스터 다크 디아블로를 제외하면 퇴각을 통한 견재 카드가 없다는 것은 뼈아픈 점이기도 하다. 같은 덱에 수록된 진 검은 현자 카론이나 신예의 기사 다비드, 귀안의 마도사 아루슬 등이 퇴각시 2체 코스트가 되어 주는지라 본인의 리어 퇴각 코스트를 줄일수도 있어 이러한 디메리트는 나름대로 줄일 수 있는 편.

그리고 나오자마자 격퇴자 계열 쉐팰에 들어가 우승덱에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격퇴자 계열 쉐팰은 블래스터 다크 격퇴자블래스터 다크 격퇴자 어비스 덕분에 리어 퇴각도 쉬워서 유닛을 1체 이하로 줄여 가드 불가 상황을 쉽게 만들어버릴수 있다. 또한 격퇴자 에이스 유닛들이 애초에 리어가드 3체 유닛을 퇴각시키는 코스트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격퇴자는 리어가드 불리기도 쉬워서, 리어가드 3체를 퇴각시키는 것은 격퇴자 계열 쉐팰에게는 별 문제도 아닌 샘. 그야말로 호랑이가 날개를 단 격이라 할 수 있겠다.

시간이 지나고 인화초극에서 디아블로 지원이 나오고 나서는 디아블로 축 섀도우팰러딘의 죽창으로서 활용되어지는 중..

패에서 콜하지 않는 가디언인 G가디언이 등장하면서 다른 가드제한 효과를 가진 카드들과 함께 약간의 간접 너프를 당했다.

3 애니

기어스 크라이시스 19편에서 스즈가모리 렌이 사용. 한번에 토코하를 끝내지만, 다음턴 시온과의 파이트에서 스킬을 발동했으나, 시온이 리어 2장을 퇴각시킴으로 가드가 허용된다. 그 이후 암흑룡 스펙트럴 블래스터 디아블로의 코스트로 사용.현실고증

4 설정

「초월」에 의해, 시공을 초월해 현대에 불려온 「팬텀 블래스터 드래곤」의 미래 중 하나의 가능성으로, 과거 「블래스터 다크」가 자신전용으로 조정했다는 위협적인 병기, 「Diablo」와 동급의 힘이 깃든 갑옷을 몸에 걸쳤다.

과거·미래·다른 차원, 온갖 시공에서 불려온 영웅들 중에서도 한층 더 강대한 힘을 지녀, 폭주상태로 "오라클 싱크 탱크"에 나타난 「구두용왕」을 아주 손쉽게 전투불능이 될 때까지 몰아넣었다. 그가 일련의 사건의 범인인 「흑룡」인가. 불러낸 것은 누구인가. 지금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또 하나의 「흑룡」이 그 존재를 드러나는 때에, "섀도우 팰러딘"의 진실이 밝혀지게 되는 것이다.

혹성 클레이 이야기에 의하면 쉐팰 관련 초월 이슈의 핵심이 되는 두 흑룡 중 푸른 양날검의 흑룡.[2] 타케미카즈치를 초월한 스사노오도 이기지 못했던 구두용왕을 간단히 처리해버렸다고 하며, 현재 기어 크로니클에 의해 조사 및 토벌대상으로 지정되어 있다는 듯 하다.

훗날 추가된 설정에 의하면 하얀 검의 흑룡과 함께 붉은 검의 흑룡에 맞서 싸웠으나 붉은 검의 흑룡의 초월한 힘에게 대패해 철수했다는 듯.

5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The Dark “Ren Suzugamori”G-LD01/001RRR일본세계 최초 배포
  1. 또한 저항(레지스트) 효과를 가진 카드는 효과의 대상으로 선택하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레지스트만 2장 있는 상태라면 퇴각 대상으로 지정이 불가능해 그냥 얻어맞는 수밖에 없다. 안습.
  2. 일러스트를 보면 손에 붉은 오러를 피워올리고 있는데다 생김새도 팬블오와 닮아 악역인 붉은 검의 흑룡으로 착각할 수도 있지만 검날의 색은 엄연히 푸른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