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card100023986_1.jpg

한글판 명칭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미발매)
일본판 명칭覇道黒竜 オーラガイザー・ドラゴン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쉐도우 팰러딘어비스 드래곤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초월(스트라이드)】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자동】 【뱅가드 서클】:【카운터 블래스트(1), 소울 블래스트(1), 자신의 G 존에서 뒷면의 「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을 1장 선택해 앞면으로 한다. 자신의 리어가드를 2체 선택해, 퇴각시킨다.】이 유닛이 뱅가드에 어택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자신의 덱 위에서 2장까지 공개한다. 그 턴 중, 이 효과로 공개한 그레이드 1 이하의 카드 1장당, 이 유닛의 파워 +5000. 이 효과로 공개한 카드를 패에 더한다.
「전장을 지난다. 그저 아무도 없는 들판을 지나가듯이.[1]
「영혼을 물들이는, 검은 매혹(카리스마).[2]

2 설명

패도룡성에 수록된 쉐도우 팰러딘의 G 유닛. 이름의 오라(Aura)는 생명체가 내뿜는 영적인 파동을, 가이저(Geyser)는 간혈천 혹은 분출된다를 의미한다.

뱅가드 어택시 코스트를 지불하는 것으로 덱 위에서 2장을 공개하고, 공개한 카드 중에 그레이드 1 이하의 카드가 나왔다면 그 카드 1장당 파워+5000 하고, 그 후 공개한 카드를 패에 더할 수 있다.
신예의 기사 다비드 같은 유닛으로 2장 퇴각을 1장으로 줄이면 확실하게 어드밴티지 +1이 되는 셈.
덱 위에서 카드를 공개한 후에 패에 넣기때문에 하츠가 디아블로 하츠일 경우 공개한 다크사가 페인터의 뱅가드가 디아블로 명칭일 때 그레이드-1 영속스킬이 발동해 오라가이저의 파워업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유닛은 첫 초월시에도 G 페르소나 블래스트를 발동 가능한 몇 안되는 유닛이라는 점으로, 이를 통해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의 조건을 빠르게 충족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 유닛을 블래스터 다크 디아블로와 조합해서, 2번째 초월 때 블닥디의 그레이드 업 스킬을 적용해 아무 카드나 코스트로 지불하고 암흑룡 팬텀 블래스터 디아블로를 초월하는 전법도 가능. 클라렛 소드도 포함시켜 4장의 카드를 전부 활용하면 더 좋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지부장인 칸자키 유이치로가 패도룡 클라렛 소드 드래곤에 초월시켜서 등장. 여담으로 해당 캐릭터는 이 카드의 효과로 절가를 2장이나 서치해내는 패기를 보였다.

이후 칸자키의 파이트에서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다음 부스터팩인 토신혼격에서 변경판인 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댐드가 수록되었다.

3 설정

클라렛 소드 드래곤이 품은 막대한 부의 감정에 호응해, 어느 특수한 미래로부터 「초월」에 의해 소환된 존재. 본래의 미래를 의미하는 「언젠가 일어날 가능성」이 아닌, 「존재할 리 없는 가능성」이며, 「크로노 제트 드래곤」을 통해서도 그가 진정 누구인지 분명히 하는 일은 불가능하다. 소환되었을 때, "기어 크로니클"의 기술을 활용한 강화 금주를 적용받고 있으며, 「초월」에 의해 소환되는 전사들 중에서도, 한층 더 뛰어난 힘을 가진다. 불려진 그는 일심불란 전장을 달릴 뿐. 장애로 인식되는 일조차 없이 약자는 그저 무참히 짓밟힌다. 차갑게 빛나는 두 눈에는 무엇 하나 보이지 않는다.

혹성 클레이 이야기에 의하면 자신의 의사라 할만한 것은 확인되지 않고, 패도룡 클라렛 소드 드래곤의 괴뢰나 다름없이 움직이고 있으며, 그와의 높은 연계 및 강화 금주로 인해, 암흑룡 팬텀 블래스터 디아블로진 격퇴자 드래그룰러 레버넌트에게 부상을 입히고 철수시킬 정도의 힘을 발휘했다고 한다.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패도룡성G-BT03/003RRR일본세계 최초 배포
패도룡성G-BT03/S01SP일본세계 최초 배포
  1. RRR
  2. 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