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로드

김동화의 만화. 아이큐 점프 연재작.

1 개요

근미래 배경의 세기말(?) 액션물.

가까운 미래의 대한민국, 수도는 강남(!)으로 이전하였으며 강남은 '꿈의 도시'로 불리게 된다. 반면 서울(강북 지역)은 외국인 노동자가 대대적으로 유입되었으며, 외국인 학겨 출신 갱들이 득실거리게 되어 마치 할렘처럼 돼버렸다. 하도 지역 격차가 심해서 한강 다리 한가운데는 마치 군부대처럼 검문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아이들은 강북을 떠나 강남으로 가는 것을 꿈처럼 여기게 된다. 어떻게 생각하면 쓸데없이 리얼한 배경설정이다.

이 무법천지에서 범죄조직들과 싸워나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캐릭터들도 워낙 4차원스러워서 최종보스 격인 일본인 갱 두목은 '카미카제 권법'이라면서 박치기 공중살법을 시전할 정도. 전작 '달려라 썬더보이'보다 너무 인기가 없어 채 10회도 못채우고 조기종료되었다.

2 캐릭터

  • 일본인 두목 : 어째 이 세계에서는 일본이 망하기라도 했는지 일본인들도 서울에 외국인 노동자로 들어와서 많이 사는 모양.(...) 일단 일본 학교를 통솔하는 두먹으로 검도복 비슷하 하카마를 입은 대머리라는 전위적인 디자인의 캐릭터. 사용하는 무술은 가라데(라고 주장)하며 필살기는 '카미카제 권법'이다.
    • 카미카제 권법 : 일단 비행기 놀이하듯이 팔을 양 옆으로 쭉 펼치고, 삼각차기 같은 방식으로 천장이나 벽을 발로 차면서 뛰어다니면서 도움닫기하여 박치기를 하는 기술이다. 그리고 사용할 때는 "카미카제 권법 투타타타타타타"라고 입으로 말한다. 진지하게 설정한 것 같은데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이거 너무 웃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