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노 테츠야

프로필
live-rg-tetsuya.jpg
이름矢野 鉄也
(やの てつや)
현지화명김강철
성별남성
연령19세
주요 출연작초수전대 라이브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블랙 바이슨
첫 등장지금 여기에 다섯 전사가
(초수전대 라이브맨 에피소드 30)
배우야마구치 세이로[1][2]
한국판 성우장정진[3]
?width=200
아마미야 유스케오오하라 죠미사키 메구미야노 테츠야아이카와 쥰이치


초수전대 라이브맨의 등장인물.

중반부터 추가된 새로운 전사. 예전 유스케들을 감싸 볼트에게 살해당한 야노 타쿠지의 동생.

강한 파워 파이터 이기도 하며 형의 사후 도로테 박사들에 의해 라이브맨을 지원하는 훈련을 받고 있었다. 타케시라는 동생이 있으나 극중에서 이들 사이의 관계는 뚜렷하지 않은 편이다.[4]

권투가 뛰어나고 조금 무모하고 말투도 난폭하다. 특히 형들의 적인 볼트가 관련되면 냉정할 수 없게 되지만 실력이 따라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초기에는 멤버 3명의 발목을 잡기도 했다. 하지만 곤란한 사람은 내버려 둘수없는 상냥한 성격.

죠 이상으로 열혈파이며 한번 결정한 것은 무슨 일이있어도 관철하는 강한 근성의 소유자. 무작정 돌격하기 쉽지만, 그것도 켄프에게 형이 죽은 것에 대한 복수 때문에 그런 것 같다. 메카의 발명과 화학 분석이 특기이다.
  1. 생년월일은 1967년 1월 13일.
  2. 가족 모두가 배우 연기 생활을 하고 있는데, 정작 본인만 현재 연기에서 은퇴했다. 아버지는 명배우이셨고, 어머니와 여동생은 현재 다카라즈카 계에서는 유명한 인물이며, 형은 현재 모델 겸 배우를 하고 있다고 한다.
  3. 또한 최종보스도 겸으로 맡았다.
  4. 이는 블랙 바이슨, 그린 사이의 등장이 애초에 예정에 없었기 때문이다. 타케시는 라이브 쿠가가 제작되는 이야기인 5화에 등장하는데 여기에서는 테츠야에 대한 어떠한 암시도 없다. 마찬가지로 테츠야가 처음 나오는 장면에서 타케시에 관한 대목이 나올 때에도 이야기 전개가 매끄럽지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