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모 코이시

八雲こいし / Koishi Yakumo

古明地紫 / Yukari Komeiji

이름이 조금 애매한 것이 제작자가 9화 코멘트에서는 이 캐릭터 이름을 초창기에는 코메이지 유카리와 야쿠모 코이시로 오락가락하다가 후에 야쿠모 코이시로 통일했으나, 10화의 코멘트에서는 코메이지 유카리로 번복하고있다. 그냥 유카리 인격인 상태에선 코메이지 유카리, 코이시 인격인 상태에서 야쿠모 코이시로 하면 되는 거 아닌가 그런데 11화의 제목은 '나는 코이시'……. 뭐가 어떻게 된 거야, 어이! 일단 나무위키에선 항목을 야쿠모 코이시로 작성하고, 코메이지 유카리로도 들어올 수 있는 것으로 하였다.

1 개요

"푸하~♡"

귀여운 요괴소녀 코이시가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메이커 유카리와 서로의 부족함을 채웠다. 이제 모든 이변은 해결될 거에요♡.

동방 프로젝트/2차 창작물 코메이지 코이시의 두근두근 대모험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자세한 것은 후술.

2 자세한 경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유카리에게 환상향을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코이시는 살해당했다. 하지만 사토리 종족은 제3의 눈이 본체여서, 코이시는 아직 살아있었다. 애석하게도 유카리는 그것을 알지 못한데다가 레이센의 타격이 되어 반죽음 상태여서, 유카리는 코이시의 타겟이 되었다. 유카리는 그대로 몸을 빼앗겼다.

하지만 유카리의 인격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마디로 코이시와 유카리는 한 몸에 공존하고 있는 것이다.

3 작중 행적

10화에서부터 등장한다. 노래를 부르다가 혼자서 모자씨에게 말을 걸고 어두워지기 전까지 돌아가겠다며 혼잣말한다.

이후엔 공기화되었다가 레이무 일행에 들어갔다. 레이무 일행이 당하는 것을 코이시 인격으로 지켜보다가 유카리 인격으로 전환, 당장 막아보려고 하나 카구야가 말린다. 이후 요리히메와 카구야가 환상향을 떠나는 것을 보며 멍하게 바라보다가 기절했다.

19-7화에서 드디어 깨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