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섭

450px

창원 LG 세이커스 No. 7
양우섭
생년월일1985년 6월 27일
국적한국
출신지서울특별시
출신학교명지고 - 고려대
포지션포인트 가드
신체 사이즈185Cm, 81Kg
프로입단2008년 드래프트 13번(부산 KTF 매직윙스)
소속팀부산 KTF 매직윙스/부산 kt 소닉붐(2008~2012)
창원 LG 세이커스(2012~)

한국의 프로농구 선수.

명지고등학교 시절에는 김유택의 지도아래서 포인트 가드로 활약했다. 졸업반 시절 명지고를 쌍용기 우승으로 이끄는등 나름대로 실력있는 가드로 평가받았고, 포인트가드가 부족하던 고려대는 양우섭을 스카우트 해갔다.

고려대학교 시절에서도 주전으로 활약했다. 슛능력이 부족하긴 했지만, 운동능력이 좋고 빠르기 때문에 좋은 활약을 펼쳤다. 이를 본 부산 KTF 매직윙스에서는 신기업의 백업으로 쓸 가드이자, 장기적으로 포인트가드로 키워내려는 목적으로 지명했다.

그러나 신인 시절부터 그렇게 큰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부족한 슛 능력과 시야와 경기조율능력에서 포인트가드로는 미숙함을 많이 드러냈다. 게다가 프로 2년차 시절에는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겪었다. 그로 인해 절치부심을 하고 2011-2012년에는 준주전급으로 도약했고, 올스타전 이전까지 주전으로 활약했으나 이후 전창진 감독에게 태도문제도 지적 받았는등으로 출장시간이 줄어들었으며 후반기에는 전반기에 비해 아쉬운 성적을 냈다. 전반적으로 포인트가드로는 아쉽다는 평가.

이후 창원 LG 세이커스김영환과 함께 2:2 트레이드로 이적한다. 오용준김현중을 kt에서 영입했다. LG에서 리빌딩과 전력보강을 노리고 트레이드 했다.

창원 LG 세이커스에서는 약체로 평가 받는 팀에 비시즌부터 ABA MVP를 수상했고, 정규시즌에서는 전시즌보다 한층 나아진 모습으로 LG가 한때 중위권을 노릴정도로 좋은 활약을 보여줬다. 다만 포인트가드로서 조율 능력에는 의문부호를 드러냈고, 결국 포인트가드 보강을 위해 LG는 김시래를 영입했다. 2013-2014시즌은 전년도에 비해 활약이 줄어들었지만 보조리딩을 맡고 있으며, LG의 빠른 가드진 형성에 도움을 주어 LG가 속공팀으로 거듭나는데 활약중이다.

운동능력이 뛰어나서 가끔씩 덩크를 하기도 한다. kt시절에는 덩크를 해서 중계진을 놀라게도 했으며, LG에서도 아주 가끔씩 덩크를 한다.

당연한 애기지만 비스트양요섭과는 무관하다. 근데 기자도 실수할 때가 있는 듯. 이 기사의 '2쿼터 들어 kt가 주춤했다.'로 시작하는 문단을 주목.